저택의 주인 - 진짜 후계자를 찾아라 잠뜰TV 오리지널 추리 스토리북 1
시우시 / 서울문화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부터 추리 소설을 좋아했던 나. 


마침 아들도 탐정, 추리 이야기를 좋아해서 제목을 보자마자 선택한 책이 <저택의 주인 : 진짜 후계자를 찾아라> 이다.


여기에 잠뜰 TV 오리지널 추리 스토리북이라는 것도 이 책을 선택하도록 도와주었다.


잠뜰TV는 구독자 수 201만 명의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터인데, 크리에이터 잠뜰과 각자 개성 넘치는 매력을 소유한 각별, 공룡, 수현, 라더, 덕개가 함께 다양한 콘텐츠들을 재미있고 건강하게 그려 내어, 시청자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공감대를 이끌어 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실 나는 잠뜰 TV를 본 적은 없지만, 유명한 크리에이터로 이름은 많이 들어서 책으로 만들어진 이 이야기가 어떨지 무척 궁금했다.


기존 유튜브 구독자라면 컨텐츠 내용을 책으로 다시 본다는 것이 더욱 반갑게 느껴질 것 같다. 

책으로 처음 이야기를 접한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잠뜰TV에 관심이 가게 되고, 한 번 컨텐츠를 찾아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한 번 읽기 시작할까 라는 마음으로 편하게 책을 펼쳤는데, 읽다보니 흥미진진하고 스토리가 너무 재미있었다. 비밀이 하나씩 밝혀질 때마다 앞에서 어떤 단서들과 연결되었는지 이리저리 펼치면서 보게 되었다. 또 어떤 비밀이 풀릴지 궁금해서 계속 읽어나가다보니 밤늦게 읽기 시작했는데 결국 새벽까지 놓지못하고 전부 읽고 잤다. 

그만큼 몰입력도 있고, 재미와 감동이 있는 추리 스토리북이었다. 

이 이야기의 간단한 줄거리이다.

명문 귀족 라피스 백작이 갑작스럽게 죽음을 앞두고 있었다.

라피스 백작은 가족이 없이 홀로지내고 있어서 이대로 죽게된다면 그의 유산의 행방이 모호해진다.

라피스 백작은 죽기 전 집사 잠뜰에게 실종된 아들을 꼭 찾아달라고 하고, 다섯 명의 유력 후보자들을 찾아 저택에 모이게 된다. 

하지만 후보자들이 도착하는 날 아침 라피스 백작은 결국 사망하게 되고, 집사 잠뜰은 홀로 집 안에서 백작의 아들에 대한 단서를 찾으며 누가 진정한 후계자일지 추리해 나간다.

등장인물을 보면 잠뜰은 약 한 달 전 새로 고용된 집사인데, 라피스 백작은 잠뜰에게 아들을 찾으라는 큰 일을 맡겼다. 거기다 갑작스럽게 사망하는 바람에 제대로 단서를 주지도 못했다. 

사실 오래된 고용인들도 있을텐데 굳이 저택에 대해 잘 모르는 잠뜰에게 맡긴 것이 좀 이상하기도 했는데, 책을 읽다보면 이해가 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귀족가문인만큼 다양한 고용인들.

그리고 백작가 후계 후보자들 5명이 나온다.

그들의 이름이 좀 독특하다 했더니, 잠뜰TV에 함께 하는 인물들. 

으스스한 분위기의 표지와는 다르게 그림이 순정만화 같은 느낌도 들어서 신기했다.  

이야기의 시작은 백작이 혼수상태에서 잠시 깨어나 아들을 꼭 찾아달라는 유언을 남기는 장면이다. 

이 때만 해도 이 이야기에 빠져서 새벽까지 읽을 줄은 몰랐다. 

후계자 후보들이 모이고 잠뜰은 이들 중 누가 진짜 아들일지 찾기 위해 그들에 대한 정보를 모두 메모한다. 

처음 먹는 저녁식사를 원하는 음식으로 주문 받아 준비해 주길래 왜 이리 번거럽게 하나 했더니, 후계자 후보들의 음식 취향을 알아보기 위해서였다. 

여기서부터 잠뜰의 추리력에 감탄하며 메모와 단서들을 나도 함께 조합해보고, 후계자 후보들의 모습을 살펴보며 어떤 힌트가 있을지 생각해보았다. 

잠뜰이 추리하는 것을 따라가며 나도 함께 진정한 후계자는 누구일지 추리하며 읽은 것이다. 

잠뜰은 후계자 후보 뿐 아니라 저택에 대해서도 방을 이동하고, 서류를 찾아 단서를 모았다. 

고용인들의 증언을 듣기도 했는데 이 모든 것들이 조합되어 비밀들이 하나씩 밝혀진다.

비밀이 밝혀질때면 앞부분 단서들이 이해가 되면서 쾌감이 느껴졌고, 다음은 어떤 비밀이 밝혀질지, 누가 진짜 후계자일지 계속 흥미진진하게 읽어나갔다. 

그렇게 모든 비밀이 밝혀지고 나서야 책을 덮을 수 있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잔인한 살인이나 엄청 복잡한 트릭이 나오지는 않는다. 

하지만 귀족가문 저택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여러 비밀들. 

그걸 조사하는 집사 잠뜰의 모습에서 예전에 즐겨읽던 정통 추리 소설 같은 느낌이 나서 좋았다. 

읽으면서 여러 단서들을 조합하면서 누가 후계자일지 직접 추리해 보고 결말과 같은지도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이 주인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라는데, 다음 시리즈도 계속 이어서 나올지. 

시리즈가 계속 나온다면 꾸준히 이어 읽고 싶을 정도로 이번 이야기는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새로운 추리 이야기로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