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초등 국어 표현력 퀴즈왕
박수미.이혜경 지음, 안주영 그림 / 다락원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초등 아이의 국어 실력을 키워줄 수 있는 책들은 많다.


하지만 아이가 보지 않는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아이의 어휘력, 표현력을 키워주기 위해 어떤 책이 좋을지 고민이 많다. 



초등 저학년 시절을 보내며 첫째의 책 읽는 것을 지켜본 결과, 아이는 말놀이를 좋아하고, 퀴즈와 수수께끼를 좋아한다. 


다행히 어릴 때부터 속담이나 고사성어에 관심이 있어서 관련 학습만화나 퀴즈책을 주면 잘 읽고, 나에게도 문제를 자주 내곤 했다. 


그래서 이번에도 아이가 좋아할 것이라고 확신하며 선택한 책이 다락원 <도전! 초등 국어 표현력 퀴즈왕> 이다.

초등교과 연계도서로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하는 초등 필수 속담, 성어, 관용어를 120개의 퀴즈로 익힐 수 있다.

국어 표현력을 키워주는 7가지 퀴즈놀이,

초성퀴즈, OX 퀴즈, 만화퀴즈, 끝말잇기, 사다리타기, 낱말퍼즐, 스피드 퀴즈

놀이하면서 책을 읽어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초등필수 어휘들을 학습하면서 표현력도 쑥쑥 키우고, 국어 실력도 향상될 것이다. 

다락원에서 책이 오면 꺼내서 그냥 방에 놔두는데, 방에 왔던 아들이 그 책들을 보고 관심이 가는 책을 먼저 꺼내보곤 한다. 

내 할 일 하면서 어떤 책을 고르나 넌지시 보고 있는데, 

역시나 이번 아들이 처음 고른 책은 바로 이 책, 도전! 초등 국어 표현력 퀴즈왕.

다양한 퀴즈에 만화까지 있으니 아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다. 

앉은 자리에서 그대로 정독, 열독! 

이 책의 장점은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시간도 오래 안 걸리고 한 문제 한 문제 풀다 보면 나도 모르게 표현력이 자라나 있다는 것! 

거기다가 다양한 퀴즈 문제들로 가족들과 함께 놀이도 하고 대결을 펼치면 답답한 집콕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7가지의 퀴즈, 놀이, 퍼즐이 이어지고 마지막에 정답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책에서는 도와주는 동물친구들도 있다.

혹시 퀴즈가 어렵다면 동물친구들의 힌트를 잘 읽어보면 금방 답을 알 수 있다. 

추리력을 높여주는 초성 퀴즈~ 

우선 초성만 보고 맞혀보고 잘 모르겠다면 힌트를 하나씩 보면 된다.

문제번호에는 별로 난이도를 표시했고, 번호 아래에는 성어, 관용어, 속담으로 분류가 되어 있다. 

초성퀴즈는 재미있었던 것이 초성만 보다보니 답이 아닌 다른 단어도 생각나는 것이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보면서 답이 아니더라도 초성이 맞는 다른 단어 말하기 놀이도 함께 했다.

생각보다 아이가 다양한 어휘를 알고 있었고, 엉뚱한 어휘가 나올 때는 함께 웃으면서 노는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OX 퀴즈는 쉬운 문제도 많았지만 의외로 헷갈리는 문제도 있어서 풀고 답을 확인해 보기도 했다. 


아이가 좋아해서 열심히 봤던 만화 퀴즈, 그리고 사다리 타기나 낱말퍼즐은 직접 적으며 풀기 좋아서 쓰기 연습도 할 수 있었다. 

120개의 퀴즈가 들어있지만 책이 얇고 가벼워서 여행갈 때 가져가기도 안성맞춤이었다.

이번에 휴양림에 가게 되어 저녁시간에 보려고 가지고 갔는데, 덕분에 같이 퀴즈 풀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부담없이 읽을 수 있으니 쉬는 시간에 잠깐씩 보기에도 좋다. 

아이가 좋아하는 퀴즈와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게 보니 책이 잘 활용되어 좋다.

글의 양이 많지 않으니 아이도 부담없이 읽고, 짧은 시간만 있어도 한 장씩 읽기에 좋았다. 

초등 교과 연계도서로 초등 필수 어휘도 공부하면서 퀴즈를 풀다보면 관찰력, 사고력, 추리력, 분석력도 키울 수 있다. 

공부와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책으로 초등학생들이 읽기에 좋아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