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도둑 꽉 잡아라! 구구단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하기 싫은 공부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책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잘 외워지지 않는 구구단도 쉽게 외울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무래도 아이가 좋아하는 것과 함께 공부한다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선택한 <수학도둑 꽉 잡아라! 구구단> 


현재 84권까지 나온 수학도둑 만화. 기본, 응용 수학부터 창의 수학까지 다양한 수학의 세계를 보여주면서 만화내용도 재미있어 첫째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학습만화이다. 


그 캐릭터들을 적극 활용한 구구단 학습책이 바로 <수학도둑 꽉 잡아라! 구구단>이다. 


책과 함께 부록으로 구구단 주사위 게임도 함께 있어서 더욱 좋았다. 

이 책은 구구단의 기본 개념부터 활용 능력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수학 도둑에 나오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와서 어려운 개념도 쉽게 알려주고, 캐릭터들로 이루어진 다양한 문제들을 풀다보면 어느새 구구단 마스터가 되어 있지 않을까. 

또한 구구단과 관련있는 재미있는 수학 상식이 들어있어 배경지식도 쌓을 수 있다. 

일단 수학도둑 표지에 이끌려 꺼낸 아들. 

바로 한 장 뚝딱 풀어보기.

얼마전 학교에서 곱셈구구 단원을 마쳐서인지 2단은 아주 쉽게 풀었다.

귀여운 슬라임들을 묶으며 익히니 더 쉽게 느껴진다고 한다. 

예전에는 구구단은 무조건 외우기만 했는데 이제는 구구단의 원리와 개념을 익히는 것이 먼저다.

수학도둑 꽉 잡아라! 구구단에서도 기본 개념을 놓치지 않도록 쉽게 설명해 준다. 

문제로 직접 풀어보고, 설명을 읽으며 '아하~'하고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1단계 개념 익히기를 학습하고 징검다리 건너기 같은 놀이 활동을 한다.

2의 배수를 활용한 놀이 활동으로 재미있게 구구단을 다시 익혀본다. 

2단계 개념 익히기, 구구단 읽기, 구구단 따라 쓰기, 도전 구구단 등의 여러 가지 활동으로 반복적인 학습이 이어진다. 그런데 별로 문제집 푸는 느낌이 아니다.

캐릭터들과 선명한 만화 그림으로 놀이활동을 하듯 구구단을 익히게 된다. 

재미있는 구구단 상식을 통해 구구단의 규칙도 알아보고, 구구단 쉽게 외우는 법도 배울 수 있다. 

수학도둑의 주인공 캐릭터가 나와 아이들 눈높이로 쉽게 대화체로 설명해주니 아이도 빠지지 않고 읽어보고 기억하게 된다.  
캐릭터 퍼즐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등의 놀이활동이 중간중간 계속 있어서 지루하지 않다.
부록으로 구구단 미니 카드와 곱셈구구표가 있어서 잘라서 방에 붙이거나 구구단 잘 외웠는지 확인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수학도둑 구구단 워크북도 들어있어 다양한 응용문제까지 완전 마스터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 권에 책에 구구단의 개념과 응용까지,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구구단을 거의 외우기는 했지만 아직 돌발 구구단에는 좀 약한 모습을 보이는 아들.

이번에 좋아하는 수학도둑 구구단 책을 보며, 구구단을 제대로 마스터 할 수 있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