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 동그라미 렛츠 플레이 아기 놀이책
최윤혜 지음 / 시공주니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리에 꼬리를 물며 다양한 동물로 변신하는


땅콩 동그라미와 함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요!"


이번에 둘째를 위한 책으로 장만하게 된 시공주니어 땅콩 동그라미. 


땅콩 모양 자체도 워낙에 귀여운데, 꼬리에 꼬리를 무는 땅콩 동그라미의 변신을 보는 재미가 있는 책이었다.



거기다 색감도 선명해서 유아들 보기에 딱 좋고, 


보드북이라 튼튼해서 아기들이 막 다뤄도 찢어지지 않을 것 같아 좋았다.


모서리도 둥글게 처리되어 있어서 아이들 혼자봐도, 혹시 떨어뜨려도 책 모서리에 찍힐 걱정이 없다. 

책을 선택했을 때는 선명한 색감과 모양이 재미있어 고른건데,

활동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땅콩 동그라미를 만들어보라니....

이거 더 매력적이네~~ 

안녕? 나는 땅콩 동그라미야.

나는 무엇이든 될 수 있어. 특히 동물!

선명한 빨간색의 글씨와 땅콩 동그라미 모양이 눈에 확 띈다.

여기에 몇가지 모양을 추가하니, 눈, 손, 발, 귀.

동물이 되었다.

이제 땅콩 동그라미의 변신 시작! 

과연 어떤 동물들이 등장할까? 

야옹야옹 고양이! 

독특한 꼬리와 양쪽 색이 다른 다리. 

고양이가 화나면 다음은... 

고슴도치, 공룡, 토끼, 거북이, 문어, 말, 박쥐, 닭, 바다사자, 다람쥐, 나무늘보....

땅콩 동그라미의 변신은 계속 된다. 

책장을 넘길때마다 배경은 물론 땅콩 동그라미의 색이 선명한 다른 색으로 변하는 것도 예쁘고,

다양한 모양으로 팔다리, 얼굴을 꾸미고 배경을 꾸며서 변신하는 것도 재미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동물들로 변신을 하니 함께 읽으며 동물 흉내를 내도 재미있을 것 같다. 

글은 한 줄 정도로 짧아서 아기부터 유아까지 간단하게 읽어주며, 그림보며 이야기를 나누며 

놀면서 보기 딱 좋은 것 같다. 

이제 또 뭐가 될 수 있을까?

자, 이제 네 차례야!

하얀 땅콩 동그라미. 그리고 리무버블 활동 스티커. 

눈, 코, 날개, 다리, 팔 등으로 꾸밀 수 있는데 보드북에 붙이니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가 좋아하는 다른 스티커를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우리 집 둘째랑도 함께 해봐야지. 

선명한 색감에 관심보이는 둘째. 원래 보드북을 잘 보긴 하지만 이 책도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다. 

이리저리 넘기며 책 그림도 살펴보고, 이야기도 들어보고.. 

마지막에 스티커 붙이기 활동도 재미있게 해보았다. 

뭐 아직 멋진 작품 모습은 안 나오지만, 이렇게 손으로 뗐다 붙였다 하다보면

양손 협응력도 길러지고, 소근육도 발달하니 좋다. 

선명한 색감에 다양하게 변신하는 땅콩 동그라미의 모습을 보며 함께 이야기나누고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땅콩 동그라미를 완성하면 유아들의 상상력이 쑥쑥 자라날 것 같다.

아기들에게도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통해 소근육 발달, 인지 발달, 양손 협응력 발달 등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우리 집 둘째도 책 잘 보다보면 색깔도 인지하고 발달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책도 읽고 독후활동도 저절로 할 수 있어 아기보드북, 유아책으로 추천하고싶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