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닉스 100일의 기적 - 하루 10분 유창한 영어 책 읽기를 위한 필수 코스
세라샘.도치해피맘 지음 / 넥서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꼬마 아기였던 첫째가 어느덧 9살이 되었다. 


나름 아기 때부터 영어 인기동요 들려주고, 차에서도 계속 들었더니 익숙한 노래는 따라부르기도 했고, 


영어 인기동요 책 보면서 나보고 읽어달라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는 구매했던 비싼 영어 프로그램 책은 곱게 모셔만 놓고 있고, 영어그림책 읽으려면 의미를 몰라서인지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 


억지로 하지는 말자 싶어서 그냥 간간히 좋아하는 영상 보여주고, 그림책은 읽어주었는데 체계적인 학습은 되지 않아 띄엄띄엄 하고 있었다. 



아이가 9살이 되면서 슬슬 운을 띄었다. 


"너 이제 3학년되면 학교에서 영어 배워야돼. 그러니까 올해부터 조금씩 해서 익숙해지도록 할거야. 


학교가면 다른 친구들은 영어 이미 배워서 오는 아이들이 많아."


공부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학교 수업은 또 해야하는 걸로 받아들이고 있어서인지, 


최근에 영어 그림책 읽어주니 종이 가져와서 책 내용이랑 뜻 적어놓고 의욕을 좀 보였다. 



곧 개학이기도 하니 자연스럽게 영어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 


알파벳도 해야하겠고, 파닉스 공부를 해야하겠는데 책이 너무 많았다. 


마침 이번에 <파닉스 100일의 기적> 책을 만나보게 되어 자연스럽게 이 책으로 결정할 수 있었다.



사실 신청할 때는 공부방법 책으로 작고 긴 글의 책일 줄 알았는데 받아보니 예전 출산육아대백과 느낌도 나는게 


알차보여서 든든하게 느껴졌다. 


MP3와 저자 강의도 제공하고, 원어민 발음 영상에 스티커 활동 자료까지 제공하는 알찬 구성이다. 


이 책은 세라샘과 도치해피맘 지음으로 되어 있다.

세라샘은 유치원에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현직 영어강사이며, 네이버 오디오클립 <세라샘과 함께하는 엄마표영어>와 도치맘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서도 소통하고 있는 선생님이다.

<엄마표 영어 100일의 기적>의 저자이기도 하다.

도치해피맘 고선영님은 네이버 도치맘카페 매니저님이신다.

나도 가입되어 있는 도치맘. 다양한 교육 정보와 공부들이 있어서 종종 들어가는 카페인데 공동저자라하니 이 책도 더 친근하게 느껴졌다. 

음원이나 영상은 예전에는 CD로 많이 제공되었는데, 요즘은 MP3나 QR코드를 통해 인터넷으로 보고 듣는 것이 대세이다.

CD는 파손될 수도 있고, 가지고 다니며 들어야하는데 CD플레이어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렇게 QR코드나 MP3 음원은 언제 어디서나 핸드폰만 있으면 확인할 수 있으니 확실히 편하다. 

어떤 내용이 있나 궁금해서 QR코드 먼저 찍어보았다. 

책에 나오는 1~100일까지의 내용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10일씩 나눠서 분류되어 있고, 계속 눌러서 들어가보면 하루 학습할 MP3 듣기, 발음영상, 동영상 강의, 오늘의 활동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입을 클로즈업해서 천천히, 또박또박 발음하는 발음 영상은 앞모습과 옆모습을 보여줘서

나도 올바른 발음 연습할 때 함께 보면서 공부해도 좋겠다.

오늘의 활동 영상은 아이들이 좋아할 Youtube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구독해 놓으면 어디서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다.

일단 QR코드를 통해 학습자료를 확인하니 100일간의 파닉스 학습 잘 해낼 수 있을 자신감이 더 생겼다. 

아무래도 이미 한글을 다 알고, 영어는 의미를 몰라 거부감이 좀 있는 상태의 아들에게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는 학습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된다. 

머리말에서는 파닉스 학습에 대한 설명과 어떻게 학습해야하는지 적혀있다.

구성 및 활용법도 있어서 참고해서 학습하면 될 것 같다.

1. 원어민 발음 영상 & MP3 활용

2. 세라샘의 동영상 강의 보기 

3. 스티커를 붙이며 단어 말하기

4. 영상보며 오늘의 활동하기. 

5. 단어 쓰기 노트에 써 보기. 

하루 10분이면 학습이 가능하다. 

차례는 이렇게 구성되어서 100일동안 진행된다. 하루에 하나의 발음을 공부하고 보통 5일째는 Review Test를 진행한다. 

35일동안 알파벳을 마치면 이후 15일은 단모음, 11일동안 장모음, 24일동안 이중자음, 15일동안 이중모음을 학습하며 100일동안의 학습을 마무리한다. 

첫째 날 A 학습. A의 대표 단어 alligator 그림이 있다.

매장마다 QR코드가 있어서 바로바로 찍어서 학습할 수 있다.

체크리스트가 있어서 학습 순서에 따라 잘 학습했는지 체크하면서 진행하면 된다.

오늘의 활동과 오늘의 핵심문장도 배우면서 하루 학습을 마무리한다. 

책 자체는 워크북 같아서 대부분의 학습은 QR코드에 있는 영상이나 음원을 활용하면 될 것 같다. 


Review Test는 배운 발음에 대한 간단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정답 & 스티커는 이렇게 분권이 되어 따로 보관하니 편하다.

부모님 지도용의 정답이 있는데, 책과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어 정답확인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스티커는 알파벳 스티커와 그림스티커가 있어서, 유아들도 스티커를 붙이면서 따라하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겠다. 



한 권으로 파닉스 공부하기 좋게 구성이 잘 되어 있다.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영어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 동영상 강의와 함께 매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