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페이커 who? special
오기수 지음, 이지은 그림, 이상혁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전에 TV에서 게임산업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자료화면이 잠시 나왔다.

미국에서 FAKER(페이커)를 보며 열광하는 게임 팬들을 보면서 우리 나라의 선수가 저렇게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구나 실감했었다.

그러면서 어떤 선수인가 싶어서 잠시 검색을 해봤었다.

1996년생. 올해 만 24살밖에 안 된 청년.

2013년 18세의 나이에 프로로 데뷔를 하였다.

리그 오브 레전드(일명 LOL) 프로게이머이며 '게임은 몰라도 페이커는 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세계 e 스포츠 역사를 새로 썼다는 평가를 받는다.

페이커에 대해서 궁금하다 생각하던 참에 아이와 함께 즐겨읽는 'who 스페셜'에서  '페이커' 편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who 스페셜'을 즐겨보는 건 우리와 함께 동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주변의 인물들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여러가지 분야에서 각자 전문성을 띄고 있는 현대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TV나 뉴스, 인터넷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인물들이기에 아이들이 더 관심을 가지고 재미있게 읽게 되는 것 같다.

요즘 게임을 좋아하는 첫째에게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책을 신청해 읽어보았다.


 

 

 

첫 장을 넘기자 이렇게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사인도 있어서 책이 더 특별하게 느껴졌다.  

차례를 훑어보며 어떤 내용이 나올지 예상해 보았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어린 시절부터 성장과 프로로 데뷔하고 여러 차례 우승하는 과정이 들어있다.  

첫 부분 팀의 우승을 이끈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인터뷰로 이야기가 시작이 된다.

그림도 매우 어려보이는 얼굴인데, 실제로 who? 스페셜 시리즈에서 나온 인물들 중 가장 어린 편인 인물이 아닐까 싶다.  

프로게이머인 만큼 어렸을 때부터 게임을 많이 하는 모습만 나오지는 않을까 생각이 들었는데 아니었다.

어렸을 때 매우 평범한 가정에서 아버지와 할머니와 남동생과 지낸 페이커.

그의 장점은 집중력과 무언가 하기로 마음 먹고 시작했으면 끝을 보는 끈기였다.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아버지가 컴퓨터를 사오셨고, 컴퓨터를 하면서도 페이커의 집중력은 큰 재능으로 컴퓨터 실력이 느는데도 도움을 주었다.  

그는 아버지와 할머니와 살면서 철이 좀 일찍 들었던 것 같다.

어린 나이에 자신의 진로와 꿈에 대한 고민을 하였고, 아버지는 그의 마음을 존중해 주고 지지해 주신다.  

페이커의 성장 스토리 만화와 함께 '통합 지식 플러스'에서는 한국의 e 스포츠, 프로게이머에게 필요한 능력, 게임 중독은 질병인가, 프로게이머에 대한 모든 것 등의 통합 지식들이 들어있다.

우연히 인기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접한 페이커는 집중력과 끈기, 노력으로 국내 랭크 1위를 기록하게 된다.

아마추어 대회에서 눈에 띄어 프로팀 스카웃 제의를 받기도 한다.

고민하는 이상혁 선수의 재능을 제대로 봐준 프로팀, 그리고 그의 뜻을 받아들이고 지원해준 선생님과 가족들 덕분에 프로팀으로 들어가게 된다.

프로팀에서 계속 좋은 성적만 낸 것인가 했는데, 책을 읽어보니 좋지 않은 성적으로 좌절하기도 하고 힘든 시기들도 겪었다.

그냥 계속 승승장구하는 모습만 나왔다면 페이커의 실력이 워낙 좋았다고만 생각했을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시기의 모습들과 이것을 극복하고 이겨내서 결국 많은 승리를 이루는 모습을 보니 인간적이기도 하고 더 본받을 점이 많은 인물이라 생각이 들었다.  

 

주이야기인 만화에서는 이렇게 페이커의 성장 과정에서 어떤 재능과 어떤 모습 때문에 그가 이렇게 프로게이머로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는지 알 수 있다.

그의 집중력, 끈기와 노력, 그리고 다른 팀원과의 협동이 그를 이렇게 최고의 프로게이머로 만들어 준 원동력이었다. 거기에 어려서부터 자신의 꿈과 진로를 고민하고 부모님과 대화하며 찾아나가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또한 그런 자녀를 믿고 생소한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을 가질 수 있게 지원을 해 준 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나도 좋은 부모의 모습을 배울 수 있었다.

최고의 프로게이머로 성장한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일상을 보여주며 이야기는 마무리가 된다.

인물 돋보기에서는 프로게이머 '페이커'님과 청년 '이상혁'님에게 질의 응답하는 식으로 구성되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이지만 소탈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페이커 연표도 있어서 그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일대기를 볼 수 있었다.

독후 활동으로는 게임중독 테스트, 프로 게이머가 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알아보기, 나만의 게임 만들기 등의 활동이 있어서 책을 읽고 아이와 함께 활동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았다.  

아주 유명한 프로게이머 삼촌이 나온다는 말에 가져가 열심히 정독한 아들.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은 모르지만 게임 속 팀원들과의 협동정신, 그리고 페이커 선수의 집중력과 끈기.

꿈을 위한 고민과 도전은 아이도 배웠으면 하는 덕목이었다.

현대의 다양한 인물의 일대기는 우리의 삶과 많이 다르지 않아 친숙하고 이해도 잘 되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각 분야 최고의 자리에 오른 글로벌 멘토들의 삶을 계속 해서 보며 아이도 자신의 꿈을 키워가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