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외뿔고래와 번개 해파리 외뿔고래와 해파리 2
벤 클랜튼 지음, 윤여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아이들은 슈퍼 히어로를 좋아한다. 우리 아이도 마찬가지다. 장래희망은 탐정이라지만 어벤져스에 나오는 히어로 이름은 다 알고 있고 히어로 이야기를 재미있어한다.

그래서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 선택해 본 '슈퍼 외뿔고래와 번개 해파리'

받아보니 '외뿔고래와 해파리'시리즈의 2권이었다. 그래도 내용이 단편적이라 읽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훑어보니 만화같기도 한 그림책인데 그림이 참 단순한데 귀여웠다.

2016 미국 우수 아동 도서 100

2017 아이즈너 어워드 대상

등 수상경력도 많다고 되어있어 어떤 내용일까 궁금했다.


차례도 있다.

주인공은 외뿔고래와 그의 친구 해파리.

둘의 대화가 주요 내용이다.

그런데 내용이 참 자극적이지않고, 귀엽고 사랑스럽다.

그리고 엉뚱하고 유쾌하고 웃기다.

읽어주면서 나도 웃기다 싶었는데 아들은 뭐 완전 취향저격 당했는지 빵빵 터졌다ㅎ


재미있는지 읽은 자리에서 바로 한번 더 읽어달라하고 이거 3권도 봐야하고 1권도 봐야한다했다ㅎ

3권은 아직 안나왔다니 그럼 1권은 꼭 봐야한다고 한다.

중간에 주된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바다생물들의 신기한 능력도 나오는데, 예전에 아들이 잘 보던 바다탐험대 옥토넛도 생각났다.


외뿔고래는 와플을 좋아하는 순수한 친구이다.

그런데 책을 읽다보면 이 순수함에 빠져들고 이런 친구가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책 내용중 인상깊었던 것이 '별'과 대화하는 것인데 참 엉뚱한데 진지하게 상담해주고 도와주려하는 모습이 순수해보이고 진정성이 느껴졌다.

특히나 이후에 해파리가 우울해보이자 왜 우울한지 물어보며 하는 대화에서는 결과적으로 외뿔고래가 너무 엉뚱한 질문을 계속해서 해파리가 왜 우울했는지도 잊고 기분이 나아지게 해주었다.

그래서 해파리는 외뿔고래에게 "너는 슈퍼친구야"라고 하는데 인상깊었다.

우울해보이는 친구를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능력이 있는 외뿔고래를 보며 주위를 참 밝게 만드는 사람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읽으면 유쾌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책이었다.

뚜렷한 교훈이 없고 많은 지식이 없더라도 이런 재미와 힐링이 이 책의 묘미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