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오싹 공포 세계사 - 세상에서 가장 끔찍하고 무서운 100가지
피오나 맥도널드 지음, 데이비드 앤트럼 그림, 문주선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전에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들어온 무서운 이야기를 몇가지 들려주었다. 무섭지않냐니 안무섭다며 자신감을 보이는 모습에 벌써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할 만큼 컸구나 싶었다.

?

귀신이야기도 무섭고, 괴물이야기도 무섭지만 실제 있었던 이야기가 가장 무섭다고한다.

이번에 읽은 책은 세계의 미스터리하고 공포스런, 세상에서 가장 끔찍하고 무서운 100가지를 담은 오싹오싹 공포 세계사이다.


나도 이런 세계의 미스터리하고 무서운 이야기에 관심이 있어 읽고싶었는데 아이도 표지랑 제목보더니 궁금해해서 함께 읽어 보았다.

?

무시무시한 고대문명으로 시작해서, 잔인한 악당들, 섬뜩한 생명체들, 수상한 사건 사고의 주제로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의 잔인한 이야기들이 펼쳐지고, 살인자와 폭군, 해적들, 무서운 동물들, 버뮤다 삼각지대나 로스웰사건들을 소개했다.

?

아이는 잘 모르지만 알 카포네, 네드 켈리, 버크와 헤어 등의 비교적 최근의 악당들도 나오니 내가 궁금해서 찾아 읽게 되기도했다.

?

실제 일어난 일은 아니더라도 신화속 미노타우로스나 키클롭스도 등장한다.

?

세계지도와 함께 인물들이 어느지역에 살았는지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역시 고대 이집트문화라면 역시 미라^^

미라는 어떻게 만들었는지도 자세한 삽화와 설명이 나온다.


역사적 인물인 칭기즈칸을 통해 세계사 공부로도 확장이 가능할 듯 하다.


공룡도 무시무시하니까 등장.

엎드렸다 일어나는건 나도 처음알았다.


알기쉽게 풀이한 용어까지 알찬 정보가 가득한 책이다.


책 특성상 잔인한 그림이나 피, 내장도 나와서 너무 어린아이들이 보면 좀 자극적이게 느껴질수도 있을듯.

첫째는 영상매체나 책을 통해 어느정도 커서 그런지 꽤 흥미롭게 잘 보았다.


다양한 정보가 있어서 원하는 내용 골라볼 수도 있고 간단하지만 모르는 정보도 있어서 이런 내용도 있었나 싶어 아이와 재미있게 읽었다.

이 책에서 소개한 내용이 워낙 다양하니 이 것을 바탕으로 다른 자료나 책을 연계해서 봐도 지식이 많이 쌓일 것 같다. 세계사 내용이라 지리나 역사와 다 연결이 되니 나름 공부도 되고 재미도 있고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