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공룡 지도책 - 롤프의 공룡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5
임종덕 외 글, 최병옥 외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공룡을 좋아한다.

모두는 아닐지라도 내 주변이나, 우리 아이도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에 관심이 많다.

내가 어릴적에는 공룡을 잘 몰랐던것 같은데 요즘 아이들이 그 어렵고 긴 공룡이름을 다 아는거 보면 신기하다

늘 공룡은 시대와 연결해서 보기만 했는데

'우리나라 공룡지도책'은 우리나라에도 공룡의 흔적이 발견되었고, 그걸 우리나라 지리와 연결해 나온 책이 있어 보게되었다.

이 책은 롤프의 지도 그림책 시리즈 중 5번째 책인데 아이가 공룡을 좋아해서 시리즈 중 가장 처음 선택하게 되었다.

롤프라는 귀엽고 재미있는 캐릭터가 지도 위를 여행을 하듯이 기후, 도시, 역사, 문화, 지리를 알려주기에 흥미롭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줄 수 있다.

박물관 관장님을 만난 롤프.

오늘은 박물관 관장님과 우리나라 공룡의 흔적을 만나러간다.

뭔가 엉뚱해보이시는 관장님이다.


공룡이 살았던 흔적을 보기전에는 역시 배경지식이 필요하다.

전체적으로 우리나라 어디에 이런 공룡박물관이 있는지, 공룡이 무엇인지, 어떤 종류가 있는지 대화식으로 설명해준다.

난 엉덩뼈 모양에 따라 나뉘는 건 책보고 알게되었다.


본격적으로 떠나는 여행.

첫 여행지는 경상남도 고성이었다.

경상남도 어디에서 공룡 흔적이 발견되었는지 지도에 딱 찍혀나와서 지리적 위치를 금방 파악할 수 있다.

지리적 특징과 이곳에서 발견된 공룡 화석에 대한 정보들도 관장님과 롤프의 대화를 통해 보니 더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다.


대한민국에서 처음 발견되었다는 부경고사우르스.

어디서 어떻게 발견되었고, 공룡특징이 어떤지 적혀있다.

재미있는 그림과 거대한 공룡의 모습이 묘하게 잘어울리면서 정말 롤프와 함께 이곳을 여행하는 느낌도 든다.

시기,크기,식성, 발견지의 간단한 공룡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경상북도 의성에도 흔적이 있었다.

화산분출과 연결해 롤프와 관장님의 개그를 보면 유황가스냄새 라는건 저절로 기억할 수 있을듯하다.


이렇게 경상도, 전라도, 경기도까지 우리나라 공룡화석 발견지를 지도와 함께 여행하며 생생한 공룡 그림들도 보다보면 이번에는 공룡 박물관으로 여행을 떠난다.

어느 지역에 어떤 박물관이 있는지, 어떤 모형을 볼 수 있는지 소개되어있어 해당 지역에 여행갈 때 미리 읽어보고 꼭 방문해보면 좋겠다.

아이랑도 읽으며 다음에 박물관 가보자고 이야기하니 아이도 좋아한다.

생생한 사진과 함께하니 더 가보고 싶어진다.


공룡이 왜 멸종했는지 다양한 가설까지 마지막까지 알차고 재미있게 정보를 담고있다.


지도책이라서인지 책도 꽤 크다. 그덕에 지도도 공룡도 크게 생생하게 봐서 좋다.


우리나라의 공룡 책이니 공룡이 더 가깝게 느껴지고 직접가서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더 유용하게 활용될 것 같은 책이다.


표지에 공룡 사진에 이끌려 온 날 바로 봤다.

아직 지리는 잘 모르지만 사진위주로 대화위주로 보니 집중해서 잘 본듯하다.

큼직한 공룡 그림들이 나오니 계속 왔다갔다 넘기며 공룡이름도 읽어보고 가상의 공룡배틀도 하면서 함께 책을 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