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미 영어 기초편 - 모든 영어 공부의 첫 시작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를 처음 접한건 초등학교 4학년때던가..

그당시는 초등학교때 영어를 안배우는데 친구따라 사립학교로 전학가면서 언니가 알파벳을 가르쳐주었다.

그때부터 20년이 넘게 영어는 학교 수업에서, 수능시험에서, 대학교 때 원서에서, 취업을 위한 스펙으로, 취업해서 일하는데 꾸준히 필요한 것이었다. 심지어 아이 육아하는데도 어느정도 영어실력이 있어야 엄마표영어라도 해줄 수 있겠지. 하지만 딱히 실력도 제자리 걸음이었다.

?

휴직하고 복직해야하는 시점에서 다시 영어 공부를 하고 실력을 끌여올려야한다니 머리가 아프기 시작했다.

일단 쉬운것부터 해보자는 생각에 이선미 영어 기초편을 보게 되었다.


화려한 이력의 이선미쌤. 요즘 영어공부 접다가 다시 시작하는지라 이제야 알게되었네.


이 책의 특징.

1. 매일 필수 영단어 25개

2. 간단 이론 정리

3. 실용적인 예문의 연습문제


기본기를 갖춰야한다는 건 모든 영어 공부의 시작.


차례는 이렇게 52일 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시작은 명사와 동사로 다행히도 내가 모르는 단어는 없었다.

영어초보들을 위한 한글로 발음까지 적혀있다ㅎㅎ

1일차를 보고 든 생각은 너무 쉬운것같은데였다

영어로 숫자, 시각, 연도 읽기의 기본적인 내용이 나온다.

하지만 진도가 꽤 빠르게 진행되는듯하다

매일매일 시제, 부사, 관사 등의 문법과 함께 단어를 외워야하고 간단하게라도 영작하는 부분이 있어 꾸준히 차례대로 해나가야 공부가 제대로 될 것 같다.

분량은 하루 1장반~2장반정도.

진도는 빠르지만 하루분량이 많은 건 아니다.

그만큼 핵심을 담은 것 같다.





마지막날 감정 표현하기.

수동형을 사용하여 연습하는 것이 주내용이다.

간단한 문장이지만 지금 보고 영작하려니 뭔가 머릿속이 복잡하다ㅎ

기본이지만 다 해낸다면 쉬운내용인것만은 아니구나 싶다.

정답및해설이 있는데 카페에서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다시 영어공부 열심히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