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놀이 82 - 일상의 그림책이 놀이로 연결되는
성은숙 외 지음 / 교육과실천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책읽는 습관 기르기위해 아이에게 그림책 읽어주기를 거의 매일 하고 있다.

첫째 책은 점점 글이 많아지니 가끔 내가 투정도 부리지만 아이를 위해서라는 마음에 즐겁게 읽으려고 노력중ㅎㅎ

그런데 가끔 이렇게 읽기만 하면 되나라는 생각도 든다. 요즘 대세가 다독도 좋지만 한권을 읽더라도 제대로 읽고 토론하고 독후활동하는 것도 중요시 생각하는 분위기라 더 고민된다.

마침 일상의 그림책이 놀이로 연결되는 #그림책놀이82 라는 책이 있어 보게 되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도 많이 읽는 그림책 34권에 대해서 관련된 놀이 82가지를 수록하였다.

저자는 그림책을 좋아하는 다섯 명의 유치원 교사들ㅎ

2019 개정 누리과정이 유아 중심, 놀이 중심으로 바뀌어서 이런 그림책과 연계된 놀이들이 더 주목받는 것 같다.

차례는 다음과 같이 상상놀이, 인성놀이, 자연놀이, 행동과 감정을 조절하는 문제해결놀이, 소통하고 관계를 맞는 문제해결놀이의 5 챕터로 나뉘어져있다.

그림책도 익숙한 책들이 꽤 보인다.

첫째도 읽은 곰사냥을 떠나자, 괴물들이 사는 나라, 아기 돼지 삼형제 등등

그림책에 대해서 특징을 소개하고, 그림책펼치기에서 그림책에 대해 어떻게 읽으면 될지 소개한다.

놀이방법은 다양하다.

곰 사냥을 떠나자에서는 마임놀이, 자연물 악기 놀이가 소개되었는데 다른 책에서는 집짓기, 줄놀이, 몸으로 만두소 만들기 등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들이 많았으면 했는데 여러명의 친구들이 함께 놀면 재미있을 것같은 활동들이 많아보이긴 하다.

아무래도 유치원교사분들이다보니 사진도 실제 유치원에서 놀이했던 사진들을 활용하신듯 하다.

집짓기 같은 만들기나 간단한 놀이판을 이용한 게임들은 집에서도 활용할 수는 있을 것 같다.

놀이도구와 놀이방법이 자세히 적혀있고, 아이들의 놀이 사진까지 있어서 누구나 보고 활용하기에 좋은 책이다.

유아에게 그림책 읽어주고 놀이활동까지 연계하고픈 엄마아빠들이나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분들이 보면 참고하고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