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5시에 퇴근하겠습니다
이와사키 유미코 지음, 김해용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직원의 목소리는 고객의 목소리다


아마도 이 책의 작가가 가장 하고 싶었던 이야기는 이 말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야근하지 않는 회사를 꿈꾸던 작가는 오랜 기간 동안의 고민 끝에

정말로 그러한 회사를 만들고야 말았다.


이 책은 이러한 작가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다.




책의 목차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단순한 성공 사례를 나열하고 있지 않다.

여러 책들이 이렇게 하면 성공할 수 있다, 이렇게 회사를 경영하면 직원들이 만족한다.

이렇게 하면 ~ 저렇게하면 이야기를 시작하지만 이 책은 조금 다르다.

철저하게 왜 이런 회사를 꿈꾸게 되었는지 고민하는 이야기부터 시작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단순히 사장의 성공적인 경영 사례가 아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WHY라는 이야기가 먼저 시작되고 있으며,

철저한 WHY를 통해 이루어낸 결과로 WHAT, HOW를 이끌어내고 있다.


소위 말하는 골든 써클(Golden Circle)의 사고 방식이 책에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사진 출처 : http://boscoanthony.com/wp-content/uploads/2013/01/TheGoldenCircle.jpg]




그래서 이 책은 딱딱하지 않다. 

경영에 관한 책이라면 딱딱하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다.

재미없는 이론들, 이해가 되지 않는 이야기들, 너무 현실과 먼 이상적인 이야기들이

그동안 어떻게 회사를 경영하는지 이야기를 해왔다.

하지만 이 책은 작가가 자신의 이야기를 왜 시작하게 되었으며, 어떠한 고민을 갖고 있었는지,

그래서 어떻게 행동했는지, 그랬더니 어떠한 결과를 얻게 되었는지를

마치 인터뷰하듯이 이야기해주고 있다. 그래서 쉽게 읽을 수 있다.


직원의 목소리는 현장의 목소리이자

고객의 목소리라는 걸 왜 나는 생각하지 못했을까

- 사장님 5시에 퇴근하겠습니다 본문 중에서 - 


우리 사장님이 읽어야 하지만 절대 사지 않을 책!

함께 읽어보는 것은 어떠할지 생각해본다.



[이 책은 동양북스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