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의 법칙 - 당신을 시작하게 만드는 빠른 결정의 힘
멜 로빈스 지음, 정미화 옮김 / 한빛비즈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 4, 3, 2, 1.

5초의 법칙은 매우 간단하다.
무언가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5, 4, 3, 2, 1.
5초를 거꾸로세고 바로 시작하면 된다

간단해보이지만 막상 적용하려고하면 쉽지는 않다.
하지만 이 간단한 원칙이 적욤만 된다면
삶은 절대 간단하게 바뀌지 않을 것이다.

<5초의 법칙>
이 책은 5초의 법칙이 왜 중요하고 가치가 있는 지와
이 법칙을 통해 삶을 바꾼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져있다.

논리적인 근거도 타당한 사례들도 많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5초의 법칙을 통해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나와 같이 도전하는 사람이 많다는 동료 의식과 함께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

5초의 법칙을 직접 이용한다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이다. 행동하려는 본능이 생기는 순간과 뇌에서 행동을 막는 순간 사이에는 5초의 간격이 있다. 이 5초의 간격을 경험한 이후 나의 모든 것이 바뀌었다. 문제는 아주 분명했다. 바로 나 자신이었다. 한 번에 5초씩 내 자신을 방해하고 있었다. _ 책 중에서

5초의 법칙을 읽는동안 작지만 한번씩 적용해본 일이 있다.
책을 읽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5초 뒤에 나는 책을 들었고
외출을 준비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5초 뒤에 나는 옷을 입었다.

행동하기로 선택한 순간 변화가 시작된다.
간단하지만 누구나 적용해볼 수 있는 일.
5초의 법칙을 통해 시작해보길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