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나의 거리 - 돌레's 디저트 하우스 컬러링북
돌레(DOLRE) 지음 / 북스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하게도 식사를 마치고 나면
달콤한 디저트가 떠오른다.

날이 좋으면 좋아서
날이 흐리면 흐려서
힘들면 힘들어서
좋은 날을 좋아서
이유는 다양해도
결론은 달달한 디저트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더 자유롭게
그리고 더 많은 장소를 돌아다니면서
많고도 많은 디저트들을 맛보았을 것 같다.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많이 줄이고 줄이고
계속 참고 참고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디저트 여행인 듯하다.

먹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이러한 갈급함을 해결해줄 하나의 방법이 있는데
바로 <달콤한 나의 거리 - 둘레's 디저트 하우스 컬러링북>이다.

이 책은 디저트 여행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서울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서 만나는 다양한 디저트 하우스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렇다고 이 책은 음식만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한 페이지는 아주 맛있는 디저트 하우스를 이야기해주고
바로 옆 페이지에는 그 디저트들을 직접 색칠해볼 수 있는 컬러링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직접 카페 분위기를 느껴보고 또 색칠을 통해 만들어보면서
가보지는 못하지만 그 분위기가 어떠한지 상상도 해보고
달달하게 보이는 디저트를 내가 직접 예쁘게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책을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색칠하면서
나중에 꼭 가봐야지라는 생각과 함께
디저트 여행을 가지 않았지만 마치 하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기도 한다.

책은 서울 곳곳을 소개해주고 있는데
날마다 지나가면서도 이런 곳이 있는 지 모르는 디저트 카페들도 많이 소개가 되었다.
익숙했던 곳이 새롭고 낯설게 보이는 경험도 하게 된다.

책도 일반적인 사이즈보다는 조금 작고 가볍다.
그래서 휴대하기도 좋고 보관하기도 편하다.

마음의 여유를 찾고 싶을 때
카페 음악을 틀어두고 따뜻한 음료를 마시면서
나만의 카페를 만들어가는 시간을 가지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달콤한 나의 거리 - 둘레's 디저트 하우스 컬러링북>
코로나로 인해 마음껏 자유롭게 돌아다니지는 못해도
맛있는 일상을 넘어 달콤한 여행을 맞이해볼 기회를
이 책과 함께 가져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