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배우는 코틀러의 마케팅 원리 1 - 마케팅, 시장, 소비자의 이해 ㅣ 만화로 배우는 코틀러의 마케팅 원리 1
조립식 지음, 장대련 감수, 필립 코틀러 외 원작 / 교문사 / 2021년 1월
평점 :
마케팅의 시대이다.
하루종일 마케팅에 둘러싸여 있다.
계속해서 나를 마케팅하면서 살아가고 있고
계속해서 마케팅을 당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마케팅과 동고동락해야하는 상황인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마케팅에 대한 책도 정말 많이 나와있다.
하나 같이 마케팅의 다양한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있고
실제 기업에서 어떻게 마케팅을 실천하고 있는 지를 이야기해준다.
그런데 이 책은 조금 다르다.
이 책은 마케팅의 원리에 집중하고 있다.
실용서적보다는 학문서적 같은 느낌이 강하다.
그래서 마케팅을 공부하면서도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그래서 하나하나 기초부터 차분하게 공부하고자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세계적인 권위자, 필립 코틀러 교수님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만화로 풀어냈다.
마케팅에 대한 신선한 접근이다.
컬러로 된 만화책이기 때문에
내용은 전공 서적 같지만 받아들이는 건 전공 서적은 아니다.
전공 서적이 아니지만 전공서적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게 매력적이다.
글밥이 조금 많게 느껴질 지도 모르지만
이걸 글로 받아들인다를 생각해보면
만화로 된 이 부분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만화 중간중간에는
교수의 강의노트와 스스로 정리하기 코너가 있다.
만화라서 쉽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의
핵심이 어디인지를 명확하게 짚어주고
제대로 이해했는 지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다.
만화지만 제대로 공부할 수 있다.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도대체 무엇인지 알 수 없는 마케팅 원리.
만화로 읽으면서 조금은 쉽게 조금은 재미있게
마케팅의 원리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책은 마련해준다.
그리고 원리부터 차근차근 쌓아감으로써
마케팅을 제대로 이해하는 기회도 함께 가져가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