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미의 발견 - 물건이 아닌 의미를 파는 법
최장순 지음 / 틈새책방 / 2020년 7월
평점 :
이 책은 물건이 아닌
의미를 파는 방법에 대해
다룬 마케팅 도서이다.
의미의 시대
의미의 차원
의미의 이동
의미의 확장
의미와 시대
5장으로 구성된 책은 모두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의미를 발견한다는 것은
세계관을 발견하는 것과 같은 일이다.
차별적 가치가 있어도
무조건 판매가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어설프게 차별화할 바에는
기본 가치에 충실한 편이 훨씬 낫다는 것을
그리고 기본기가 없는 이미지 차별화는
해악이 될 수 있다는 것까지도
B2B접점에서의 메시지가
실용과 비평의 차원이라면
B2C 차원의 접점에서는
즐거움과 일탈일 수도 있는 것이다.
이것이 답이라고 느껴지는 순간을
경계해야한다.
의미는 언제나 미끄러진다.
사람들이 물건을 사는 건
유용성뿐 아니라 의미 때문이기도 하다.
당신은 어떤 의미를 팔 것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