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권 한달 완성 독일어 말하기 Lv.1 - 알파벳부터 기초 회화까지 한 달 완성 ㅣ 한권 한달 완성 독일어 말하기 1
김성희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6월
평점 :

독일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한지 오래 되었는데 이번에 서평단 자격으로 시원스쿨의 <한권 한달 완성 독일어 말하기 Lv.1> 교재를 받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처럼 왕초보를 위한 생활 속 ‘진짜 회화’가 최대한 많이 들어 있습니다. 교재 구성을 한 번 살펴볼까요
1강에 들어가기 전 워밍업은 ‘파닉스’와 ‘준비하기’입니다. ‘파닉스’에서는 독일어 알파벳과 복자음, 복모음, 강세를, ‘준비하기’에서는 정관사, 부정관사, 소유관사, 명사의 성과 복수형, 인칭대명사를 확인합니다.


그 다음 1강 전체를 훑어볼게요.

첫 장에는 1강에서 배울 단어와 표현을 ‘MP3 바로 듣기’ QR로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학습 목표’는 독일어의 인칭대명사 와 인칭대명사에 따른 동사 어미변화 규칙 입니다. ‘오늘의 표현’은 나 독일어 배워! 와 너는 독일어를 전공하는구나! 입니다. ‘오늘의 단어’ 10개도 배웁니다. ‘오늘의 회화’에서는 다섯 가지 표현을 배웁니다.
‘오늘의 학습 내용’에는 인칭대명사(단수형, 복수형)과 인칭대명사에 따른 동사의 어미변화입니다. 독일어는 인칭대명사에 따라 동사의 어미가 바뀌는데 이것을 가장 먼저 외워야할 것 같네요. 1강에서 배울 단어는 lernen(배우다), hören(듣다), kommen(오다), wohnen(살다), studieren(전공하다)입니다. 각 단어별로 어미 변화를 익힙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연습 문제’에서 1강에서 배운 인칭대명사와 어미 변화를 확인해봅니다. 총 30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간 중간 복습강이 5개의 복습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제가 공부한 내용입니다. 저는 독일어 공부를 해본 적이 없는 완전초보이고, 직장을 다니는 주부라서 시간을 많이 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매일 꾸준히 하려고 노력했고, 아래는 7월 3일부터 14일까지 한 내용입니다.




처음 알파벳만 외우려고 하니까 살짝 지겹더라구요. 그래서 알파벳과 복모음 복자음을 매일 7개~10개씩 쓰면서 발음했고 1강의 표현(어미 변화)을 듣고 따라하고 썼습니다. 발음이 중요하니까 들으면서 따라하는 것에 신경을 썼습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잘 안 외워져서 어릴 때 처음 영어 공부하던 느낌으로 계속 썼습니다. 이 방법은 한글 배우는 어린이도 국어 다 아는 성인도 필사하는 장점이 이유가 같으니까요.
아직 3강까지 밖에 못했지만 이 책 다 뗄 때까지 계속 공부할 예정입니다. 동사의 어미 변화가 불규칙적인 것도 있어서 많이 외워야겠네요... 저는 한달만에 완성?은 힘들 것 같지만, 독일어 처음 공부하실 분들은 이 책으로 시작해보세요.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거에요! 시원스쿨 독일어 홈페이지에 가면 필수동사 변화표와 필수 문장 쓰기 노트를 다운받을 수 있고 유료 강의도 있습니다.
**위 리뷰는 네이버카페 컬처블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