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고양이 가출소동
임수진 지음, 서영은(미날) 그림 / 모담 / 2022년 10월
평점 :

<집고양이 가출소동>은 고양이를 의인화한 동화책입니다. 집고양이 앤지는 가족들이 모두 나가고 나면 그렇게 심심할 수가 없습니다. 바깥이 너무나 궁금합니다. 앤지는 밖에서 지내는 길고양이들은 행복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탈출을 감행하지요. 과연 집 밖으로 나간 앤지는 자유를 누리게 될까요? 행복할까요? 아마 처음 겪는 일투성이라 고생문이 훤히 열릴걸요.

이 책은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아이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것입니다. 고양이 앤지의 입장이 되어 길에서 같이 뛰어놀고, 처음 만난 길고양이와 친구가 되어보고, 어쩌면 가족이 보고 싶어 훌쩍일지도 모릅니다.
‘오, 고양이가 이런 생각을 하는구나.’
‘길고양이들은 밖에서 이렇게 살아가는구나.’
‘나도 집 나가고 싶었던 적 있었는데 가출하면 안 되겠다.’
같은 생각들을 하겠지요.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는 아이들 역시 재미있게 읽을 겁니다. 고양이가 무슨 생각하는지 궁금해 했던 아이들은 공감할 것이고, 우리집 고양이가 가출하지 않게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 동화책은 고양이 앤지의 가출소동이 귀여운 삽화와 함께 재미있게 그려지고 있습니다. 그림들이 동화 내용을 더욱 실감나게 살려주고 있고요. 집사든 집사가 아니든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즐겁게 읽을 것입니다. 마지막 두 페이지에는 “이 책의 모르는 단어 알고 가기”라는 코너를 두었습니다. 아이가 책을 읽다가 엄마에게 모르는 단어를 물어볼 때 주저없이 대답해주기 쉽지 않을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싶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고양이를 데려오지 못하는 아이들이 이 책을 읽었다면 길고양이에게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해보는 게 어떨까요? 집고양이의 수명은 10년이 넘지만 길에서 사는 고양이들의 평균수명은 3년이 되지 않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집 근처에서 만나는 고양이들에게 사료를 챙겨주는 것부터 시작해보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