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작 사부작 소녀의 드로잉
NARIM(나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튜토리얼 북은 드로잉을 위한 재료 소개와 그리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완전 초보라도 색연필만 준비해서 나림 작가의 설명대로 죽죽 그려보면 됩니다.

기초연습이 끝나면 눈코입 연습해야겠지요?

직접 시연한 그림과 그 아래 설명이 있기 때문에 그대로 하면 되는데요... 눈동자 표현, 사실 초큼 어렵습니다. 책처럼 되려면 연습 많이 해야될듯요~~ 

​입술도 눈동자만큼 어려웠는데요, 볼륨감을 살리는 게 어렵더라구요.





눈코입에 메이크업 하는 과정도 세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여자들은 화장을 해봤기 때문에 색연필로 재미있게 해볼 수 있을 거여요~~

⬇️ 저는 눈 메이크업만 해봤어요.



두상도 정면 측면 반측면 연습후, 반측면 소녀그리기에 도전해봤습니다.

헉... 눈이 몬가 어색? 아니 좀 못된 소녀같아요.ㅠ 비율을 맞추기가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헤어스타일과 액서세리도 다양하게 연습해볼 수 있어요.

튜터리얼북 4장에서는 컬리링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 완성 그림 아래엔 색연필 색상을 소개하고요, 6단계에 거쳐 컬러링 방법을 설명합니다. 앞부분 드로잉에서도 그렇고 컬러링 파트에도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주제별로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것 먼저 따라 그려보거나 컬러링북으로 넘어가서 색칠해봐도 돼요.


컬러링북에는 39개의 소녀 그림이 있습니다. 매일 하나씩 한다면 한달은 넘게 걸리겠죠. 다 색칠하고나서 스케치북에 직접 드로잉한 후 색칠까지 해본다면 분명 실력이 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튜토리얼 북을 보며 눈코입 따로 연습을 더 해보면 더더 잘 그리게 될겁니다. 단, 꾸준히 계속 연습해야 한다는거~~ 저처럼 씅질 급한 사람들, 한두번 그려보고 확! 책 덮으심 안됩니다! 사실 저, 홍채 표현하다가 뒷목 몇번 잡았거든요~ 

저는 머리색깔 다른 것들로 골라 색칠해보았습니다. 컬러링북엔 스케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색칠만 하면 됩니다.(오른쪽이 제가 색칠한 것입니다)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몰입하며 색칠했네요. 예쁜 소녀얼굴 색칠하니까 기분도 좋아지라구요. 기분 좋아지는 몰입감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사부작사부작 소녀의 드로잉>을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컬처블룸 서평단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