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스코틀랜드 & 에든버러, 런던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나우출판사의 트래블로그 시리즈, 이번에는 <스코틀랜드 & 에든버러, 런던>편이다.

[스코틀랜드]

 

보통 스코틀랜드를 영국이라는 나라안에 있는 주의 하나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학창시절 세계사나, 세계지리 시간에 배웠지만 대부분 까먹었을 것이므로 한 번 정리하고 넘어가자~

 

 

스코틀랜드는 영국 연방(잉글랜드,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웨일스) 중 하나로, 1707년 잉글랜드와 연합법을 통해 서로의 자치권을 보장하며 합병했기 때문에 종교, 의회를 비롯한 각종 제도가 분리되어 있다. 역사와 문화, 풍습도 서로 다른 민족이다. 영국땅 토착민이었던 켈트족을 스코틀랜드로 몰아낸 앵글로 색슨족이 지금의 잉글랜드를 차지했기 때문에 스코틀랜드는 지금도 지속적으로 독립을 하려고 하며 서로간에 섞일수 없는 민족적 앙금도 남아있다.

 

 

 

※ 스코틀랜드 여행이 매력적인 8가지 이유

1. 역사를 이어나가는 도시

2. 많은 도시 공원들

3.무료로 즐길수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

4. 안전한 치안

5.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

6. 프린지 페스티벌

7. 에든버러 골목길 볼거리

8. 축구와 펍

※ 코스별 추천 여행 일정

☞ 1박 2일코스는 에든버러 시내만 집중적으로~~

 

☞ 2박 3일코스는 에든버러와 글래스고를 집중적으로 둘러봐야 함~ 숙소는 웨이버리역 근처에 잡는게 좋다.

☞ 그외 3박4일, 6박7일 코스도 있으므로 개인자유여행할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 에든버러를 자세히 살펴보자!

 

영국에서는 파운드를 사용해야하니 환전은 필수이다. 히드로 공항에서 에든버러로 이동하는 여러가지 방법은 아래 참조 ↓↓

 

 

※ 스코틀랜드에서 운전할때 유의할 점

- 핸들이 오른쪽에 있고 중앙선 기준으로 좌측통행이니 우리나라와 정반대.

- 방향지시등과 와이퍼도 반대로 되어 있고 기어도 왼손으로 조작해야 한다.

- 우회전 차량이 양보해야한다. 반대편에서 오는 좌회전 차량이 우선이다.

- 방향지시등을 켜지않으면 경찰 단속에 걸린다.

- 주거지역 제한속도는 시속 50km

- 시골길에서 야생동물 주의

에든버러 성은 에든버러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해있고, 스코틀랜드의 중요한 역사마다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입장료에는 영어전용 가이드 투어가 포함되어 있다.

※ 에든버러 3대 박물관

국립 박물관/스코틀랜드 내셔널 갤러리/스코틀랜드 현대 미술관

☞ 유럽의 다른 박물관이나 미술관들은 휴관일이 있지만 에든버러는 크리스마스, 박싱데이, 1월1일외에는 휴관일이 없다.

※ 에든버러 전망 베트3 뷰

에든버러 성/칼튼 힐/아서 시트

 

☞ 아서 시트는 언덕이지만 힘든 구간이 좀 있어서 2시간 정도 예상해야 하지만 정상에서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다.

※ 식사와 커피 함께 할 수 있는 카페 BEST 10

 

 

☞ 소개한 10곳 모두 특색있는 맛집이라 방문해서 먹어보고 싶은 맘이 들었다.

[글래스고]

 

 

글래스고는 약 70만 명의 인구가 사는 도시로 에든버러처럼 화려한 풍광을 자랑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스코틀랜드 산업의 원동력을 제공하는 도시로 젊은이들이 많다.

[스털링]

 

 

 

 

스코틀랜드 고원으로 이어지는 관문 도시로, 중세 시대의 명소와 그림같은 구시가지, 커다란 공원이 있다.

↓↓ 왕좌의 게임 촬영지 : 윈터펠의 둔 성

 

[스코틀랜드 소도시]

 

 

☞☞ 트래블로그 시리즈는 공통적으로 여행지의 역사 문화, 지리적 정보를 포함한 사전지식을 주기 때문에 시리즈의 컨셉처럼 혼행족들에게는 현지 가이드가 없어도 이 책 한권으로 충분하다. 이동을 위한 교통수단 정보 및 숙소와 맛집 정보는 기본 옵션이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명소를 담은 멋진 사진은 덤이다.

[런던]

 

 

유럽여행시 기본코스로 런던을 거쳐 이동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런던에서만 일주일이상 머물며 대영박물관을 며칠간 꼼꼼하게 관람하거나 뮤지컬도 몇편 관람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일정상 짧게 머물수밖에 없다면 주요 장소 위주로 둘러보아야 할것이다. 책에 실린 핵심도보여행 1,2일차를 참고하면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