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젊은 부자들 - 구독자 0명에서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인의 성공 비결
김도윤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의 이유는 제각각 다르지만, 유튜브를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이유는 다 비슷하다."

 

위 문장, 어디서 들어본 느낌적인 느낌이 들지 않나?

소설 <안나카레리나>의 첫문장을 패러디한 듯하다. 이 문장에 꽂힌 이유는, 내 얘기를 하는것 같아 찔려서이다. 지난 여름 유튜브 교육을 받고도 실제 하지 못하는 나같은 사람들 사례가 이 책 <유튜브 젊은 부자들>에 많았다.

 

유튜브를 시작하지 못하는 비슷비슷한 이유는 뭘까?

1. 두려움이 가장 큰 이유다.

2. 자신을 노출하는데 대한 부담감이 있다.

3. 절박함, 절실함이 없다.

4. 처음부터 완벽한 영상을 올리려는 욕심이 있다.

☞ 나는 저런 이유들 포함 더 큰 이유 혹은 핑계는 편집때문이었다. 정말이지 아무리 배워도 따라하기 넘나 힘들었다. 그럼 계속 연습해야 하는 게 맞다. 그런데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연습을 안 하는 거다. 당연히~~~ 잘 될 리 없다!한 편도 저대로 못 만들었으니ㅠ 이런 실천력 부족인 자신에게 혀를 차며 스스로 내린 결론은? 절실함이 없다는 것! 뭐 할말이 없다...

반면 위 이유와 반대로 행동한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대박난 사람들이 있다. 그중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명의 유튜버들과 인터뷰한 것을 바탕으로 이 책을 냈다. 김도윤씨는 이미 책을 여러권 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이다. 이 책을 쓰면서 유튜브를 시작했는데1년 만에 연봉 1억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런 책 쓸 자격 충분한 작가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어볼까?'

라고 생각만 하고있는 사람들에게 현실적 조언을 하는 내용부터 정리해 보겠다.

1.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것으로 일단 시작하라!

2. 장비도 최소한 카메라 혹은 스마트폰, 삼각대만 있으면 된다.

3. 남들이 안 하는 걸 생동감 있게 만들라!

☞ 이거 다 아는 얘기 같지 않나?

다 알면서, 이론으론 아는데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나같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위 표는 수익화 10단계를 요약한 것이지만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는 과정이라 봐도 무방하다.

 

아래는 성공한 사례 무작위로~~

 

 

아래 표는 유명 유튜버와 책의 저자 김작가의 수입이다.

입이 떠억!!!

 

 

 

 

물론 아무나 저렇게 버는 건 아니다!!

이 책은 유튜버가 되려고 관심가지고 알아보는 사람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해준다. 응? 왠 최신까지나?

최신 맞다!23명 모두 요즘 잘 나가고 돈 잘 버는 유튜버들이고 9월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참고하여 한번 시작해보면 되겠다. 유튜버가 되려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유튜브에 관한 정보, 명과 암을 알게 된다. 하지만 누가 또 아나? 별 생각없던 사람이 이책에 영감받아 자신의 숨은 재능을 유튜브에서 펼치게 될지! 이런 말을 듣고 비판적 시각을 가지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미 레드오션이라고들 하던데 그 시장에 내가 뛰어들어서 성공하겠어?'

☞ 나도 이런 생각했다. 편집을 잘 못하니까 스트레스 받고 힘들어 하다가 내가 이게 무슨 짓인가? 날고 기는 실력자들 차고 넘치는 이곳에서 뭐하는 건가? 못하는거에 스트레스 받느니 그냥 하던 거나 하자. 난 텍스트에 능숙하니까...

그런데 이책에서는 유튜브는 아직도 블루오션이라고 말한다. 대표적으로 유튜버 "제이제이"는 이렇게 말한다.

 "저는 완전히 블루오션이라고 생각해요. 할 수 있는 게 무궁무진하고, 아직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콘셉트도 정말 많아요. 제가 아는 다른 크리에이터들은 대부분 이렇게 판단해요. 아직까지 예상치 못한 곳에서 너무 쉽게 100만 조회수가 터지잖아요. 그만큼 기회가 많다는 소리에요. 잘되는 사람만 계속 잘되는 게 아니에요."

잘하든 못하든 계속 지속할 수 있는 사람은 살아남는다. 이 세계에도 버티는 사람이 이긴다!

이 책에 나오는 유튜버들의 권유는 한 마디로 시도하라!는 것이다. 어차피 한 번 뿐인 인생인데 하고 싶은 거 하고 살라며! 그리고 꾸준히 하다보면 수익도 나온다며!

이 길로 발을 디뎌도 된다며!

 

"드루와, 드루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