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머무는 페이지를 만났습니다 -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 심리코칭
김은미 지음 / 꼼지락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코칭 전문가이자 마음성장학교 대표 김은미씨의 신간 <마음이 머무는 페이지를 만났습니다>를 읽었다. 작가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림책 25권을 3가지의 주제로 분류하여 소개하고 있다.

각 장의 제목엔 모두 "나"가 들어간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그림책의 주제가 언제나 같을 수는 없다. 내 처지가 어떤가에 따라 다르게 읽힐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 트랜드에 맞게 '나'에게 초점을 맞춘 것이다. 작가가 자신의 자녀와 함께 읽은 책들이 대부분이고 실제 수업에서 사용한 책들도 많다.

맨 처음 소개하는 그림책은 "줄무늬가 생겼어요"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좋아해보기'란 제목으로 책 소개와 자신의 문제에 적용해서 읽는 법도 같이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엔 [마음에게 하는 질문]이라는 코너를 두어 질문에 대답해보는 자리도 만들어 두었다. 책 편집은 아래와 같다.

맨 마지막 책은 "너는 특별하단다"이고, 부제는 '단지 나라는 이유만으로 특별하다'이다. 첫 책과 마지막 책이 의미적으로 수미상관을 이루도록 배치했다.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지 못하는 '나'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소중하고 특별하게 여기는 '나'가 되자는 이 책의 주제!!

 

 작가의 삶을 엿볼 수 있고 '그림책 읽는 어른'이라는 모임에서 수업한 사례가 있어서 진솔한 감동도 있다. 무엇보다 그림책을 25권이나 소개 받았으니 직접 사보거나 빌려보면서 작가가 건네는 질문에 답해보면 좋을 듯하다. 자신의 숨겨진 마음을 찾아내는 시간이 될 수도 있겠고 그림책 읽는 재미에 빠질 수도 있겠다. 이렇게 한 권의 책을 만나서 더 많은 책과 작가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니 참 고마운 일이다. 개인적으로든 독서모임을 하든 이 책에서 소개하는 그림책을 찾아 읽어보면 여러모로 의미있을 것이다.

꼭 무슨무슨 모임에서 독서토론 같은 거창한 것 하지 않더라도 어느 시간, 어떤 곳에서 골라든 그림책에 마음이 머물러 잠시 눈을 감는다면 충분할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