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시나공 워드프로세서 실기 2022 시나공 워드프로세서
길벗 R&D 외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자격증 시험공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신속하게 합격하는 것입니다. 신속하게 합격하기 위해서는 출제 포인트를 정확히 공부하는 것입니다. 학원을 다니는 경우 출제 포인트가 무엇인지를 알기 쉽지만, 워드프로세서의 경우 독학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처음부터 출제 포인트를 정확히 파악하며 공부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채점 포인트가 되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흥미를 잃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몇몇 부분에서는 누락되거나 잘못 입력하여 점수를 잃게 됩니다.




워드프로세서 실기는 30분이라는 다소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편집 과정을 거쳐서 문서를 완성해야 하기 때문에 망설이거나 헤매게 되면 합격하기 힘들어집니다. 그런데 이번에 길벗에서 출판한 [2022 시나공 워드프로세서 실기]는 수험생이 느낄 수 있는 어려움을 잘 파악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한 이유 중 첫 번째는 놓치기 쉬운 부분 또는 한눈에 파악하기 힘든 부분을 파란색으로 구분해 놓았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처음 공부할 때부터 해당 작업에 어느 정도의 시간을 배정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시간이 제시되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또한 세 번째로는 문서 기능 분석표가 제시되되어 있어 반복 출제되는 기능들과 각 기능들의 배점을 한눈에 파악하기 쉬었다는 점이고, 네 번째는 '전문가의 조언'을 곁들어 다소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시나공 토막강의가 QR을 통해 제공되어 있어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경우 바로 접속해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워드프로세서 실기 시험 절차라든지, 채점 기준들이 잘 정리된 상태로 제공되어 있어서 시험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편리하고 유용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대부분이 시간이 별로 없는 학생들이나 직장인일 텐데, 그 점을 영리하게 파악하고 구성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에는 어떤 점이 출제 포인트고 어느 부분에서 enter를 눌러야 하는지, space를 몇 번 눌러야 하는지, 차트와 표가 틀어지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허용범위를 파악하고,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몰라서 고생했는데, [2022 시나공 워드프로세서 실기]는 그런 부분들이 잘 보완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