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마스터 클래스 - 만들면서 배우는 포토샵 입문
정규민.반병현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정규민은 세종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과 전공. 작곡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cheesecake studio>에서 협업. <SPEXTRUM>의 그래픽 디자이너. 현재 <d'srict>에서 재직.

반병현은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에서 학사학위 및 석사학위 취득. 현재 <상상텃밭> CTO로 재직 중 복잡계 분석 기술과 AI를 융합한 독특한 농업 분야 신기술들을 발명. 아트워크 그룹 <cheesecake studio>의 멤버로 활동.


<책을 읽고>

사진의 편집을 위하여 보통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두가지

를 주로 사용한다. 본인도 이 두 프로그램 중에 라이트룸

을 많이 사용을 하고 있어서 포토샵을 조금 등한시하고

있는 경우이다. 포토샵 마스터 클래스를 통하여 오랜만에

포토샵의 사용법에 대한 기술을 익히게 되어서 무척이나

뜻깊은 시간이었다.


개인의 취향상 사진의 원본을 최대한 살리는 생각이 강하다 보니 포토샵에 대한 사용법과 이해도는 많이 낮은 편이었다. 그 이유는 과거 레이어에 대한 개념의 이해도가 부족하여 이미지 편집에 대한 능력 향상에 장애가 되어 진척이 별로 없었다.

이 책의 예제를 통한 학습으로 레이어의 사용에 대하여 어느 정도 잘 적응한 점은 이미지 편집의 이해도를 많이 높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예제를 통하여 학습한 결과 누끼를 따는 방법, 간단한 단축키를 사용하여 작업 시간의 단축하는 방법, 필터를 사용하여 창의적인 효과 적용법, 색상 모드를 통하여 디스플레이와 인쇄소의 결과물로 표현하는 것에 대한 이해, 신체에 관련된 단점을 해소하는 편집 방법, 상품의 효과적인 광고 방법 등 포토샵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귀중한 팁과 기술을 이해함으로 이미지 편집에 대한 자신감과 뿌듯함을 느끼게 되었다.

책에서는 실제 현장에서 많이 사용이 되는 예제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연습과 기술 향상을 지원하여 단계별 기술과 연습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이미지 편집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인 것이다. 덤으로 더 나은 디자인과 창의성을 높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체험하였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