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똥볶이 할멈의 힘 주는 말 ㅣ 똥볶이 할멈
강효미 지음, 김무연 그림, 권윤정 감수 / 슈크림북 / 2025년 3월
평점 :

책 《똥볶이 할멈의 힘 주는 말》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전해주는 책이다. 햇살 초등학교 앞 떡볶이 가게 주인이자 아이들의 고민 해결사인 똥볶이 할멈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힘 주는 말’ 스물일곱 가지를 들려준다.
책은 두 가지 파트로 나뉘어 있다. ‘똥볶이 할멈의 힘 주는 말’ 에서는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할멈이 직접 건네는 따뜻한 위로의 말들이 담겨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언제나 네 편이야."라며 아이들의 불안을 덜어주고, "네 탓이 아니야."라는 말로 스스로를 탓하는 아이들을 감싸준다. 한편, ‘나에게 힘 주는 말’ 편에서는 아이들이 스스로에게 해줄 수 있는 응원의 말들을 담아, 자기 자신을 다독이고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그래, 다시 풀어보자.”, “난 잘 해낼 수 있어!” 같은 말들이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힘을 불어넣어 준다.
책을 읽다 보면, 마치 우리 아이들이 고민을 안고 떡볶이 가게에 찾아가 똥볶이 할멈과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기분이 든다. 또한, 일상의 다양한 상황에서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고민들이 현실적으로 담겨 있어 더욱 공감이 간다. 실수할까 봐 걱정하는 아이, 친구 관계에서 힘들어하는 아이,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아이들에게 이 책은 따뜻한 위로이자 든든한 응원이 되어 줄 것이다.
읽는 내내 책 속의 다정한 말들이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를 다독이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부모인 나 역시 아이에게 어떤 말을 건네야 할지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됐다. “어떤 고민이든 다 들어줄게.” “나는 언제나 네 편이야.” 같은 말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마음 근육을 단단히 키우고, 힘찬 내일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