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방뎅이 탐정 추리퀴즈 3 - 방뎅이 탐정 vs 인공지능 방울이TV 방뎅이 탐정 추리퀴즈 3
방울이TV 원작, 유경원 지음, 차현진 그림 / 서울문화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인 나는 개인적으로 만화로 된 책을 크게 권하지 않는다. 가급적 글책으로 접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또한 수수께끼나 난센스 퀴즈를 묶어 놓은 책도 크게 반기지 않는다. 말장난 같은 내용이 조금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나의 마음을 아이는 알고 있는지, 이런 책들을 자주 찾는다. 만화로 구성되어 있으니 부담이 없고, 내용 또한 재미있기 때문일 테다. 엄마인 내가 반기지 않는다고 해서 아이의 독서를 막을 이유는 없다. 결국 책은 즐거움을 주는 수단이고, 언제나 학습적인 내용의 책만 읽을 수는 없기 때문이다. 위와 같은 이유로 아이는 엄청나게 반기고 나는 조금은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만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은 방뎅이 탐정이 6가지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책이다. 전체가 모두 만화 구성은 아니다. 캐릭터가 등장해 말을 주고받듯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 역시나 아이는 책을 받자마자 단숨에 읽어나갔다. 혼자 후다닥 읽으며 답을 추리해 나갔고 본인이 추리한 답이 맞는지 궁금해했다. 방울이 시리즈는 처음 접하다 보니 뒤에 답이 있는 걸 몰랐던 것이다. 뒤 페이지의 답까지 모두 확인하고는 다시 한번 읽으며 즐거워했다.

추리는 저절로 되는 건 아니다. 여러 가지 조건을 사실에 맞는지 따져봐야 한다. 어쩌면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활발한 두뇌 활동을 필요로 하는지도 모른다. 아이가 독서라는 본질적인 즐거움을 고스란히 느끼면서 더불어 여러모로 뇌를 굴려볼 수 있는(?) 기회를 준 책이다. 더불어 첫 시작에 읽어보면 좋을 미스터리 책들을 소개하는데, 이 부분이 유익했다. 아이가 추리, 미스터리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면서 독서를 확장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소개해 준 책부터 천천히 접근하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만화와 추리를 조금은 꺼렸던 나의 기우를 잠재워 주는 책이었다. 아이가 즐겁다면 그것으로 어느 정도 독서의 목적이 이루어진 것이고, 더불어 독서의 영역을 확장시켜 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하니 유익한 점도 보였다. 방울이 TV의 다른 시리즈들도 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