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 고양이 클로드 2 - 적의 등장 외계 고양이 클로드 2
조니 마르시아노.에밀리 체노웨스 지음, 롭 모마르츠 그림, 장혜란 옮김 / 북스그라운드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주인공 클로드는 원래 다른 행성(리티르복스)의 황제 '위스쿠즈'인데 지구로 추방되어 와 지구 살이를 하고 있다. 도시에서 살다 시골로 이사 온 지구 소년 '라지'를 만나 그의 집에 머물고 있다. 자신의 행성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클로드는 지구의 고양이들을 살펴 보다 지구 출생인 아기 고양이 3마리를 데려와 '특공대'를 만든다. 특공대 중 막내인 '삼색이'는 그 훈련에 아주 뛰어나게 임하기 때문에 형제들은 삼색이를 따르게 된다. 그러던 중 과거 자신의 제자였지만 배신하여 사이가 아주 나빠진 '팡그'가 추방되어 지구로 와 클로드와 마주하게 된다. 비슷한 시간 라지 또한 새 학교에 적응하기 위해 과장된 이야기들을 하고 다녔는데, 그것이 과장이라는 것을 아는 과거의 친구와 조우하게 된다. 클로드와 라지 모두 비슷한 상황에 놓이게 된 것이다. 클로드와 라지는 적(?)을 어떻게 무찌르고 자신의 자리를 지키게 될 것인가.

이 책은 외계 고양이 클로드의 이야기와 '라지'라는 지구 소년의 이야기가 번갈아 나오는 구조인데, 이게 재미있는 포인트다. 다른 생명체가 비슷한 상황을 각각 어떻게 바라보는지 간극이 발생하면서 그 사이에 유머가 스며들어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비슷한 듯하면서도 다르고, 다른 듯하면서도 비슷한 둘의 상황과 처지가 결국은 그 둘을 의지하게 만드는 부분에서 우정에서 비롯되는 따뜻한 감정 또한 느낄 수 있다.

길을 가다 우연히 마주치는 길고양이를 보면 클로드가 떠오르면서, 저 고양이도 혹시 우주에서 온 외계 생명체가 아닐까 상상하게 한다. 1권을 읽지 않았지만 2권을 읽기에 크게 무리는 없었다. 아이 또한 큭큭 웃으며 재미있게 본, SF 동화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