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 1 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 1
김지원 지음 / 다락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들은 모두 다 고민할 것이다. 우리 아이에게 영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말이다. 요즘은 학습 시작 연령이 많이 낮아져 초등학교 입학 전에도, 유치원 입학 전부터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이 허다하다. 많은 부모가 아이의 영어 교육을 일찍 미리미리 시작하고, 많은 사교육비를 감당하는 이유가 뭘까. 그 이유를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내가 학교에서 배운 주입식 영어 교육이 큰 효과가 없었고(단어는 무지하게 많이 알지만 말을 내뱉지 못하는 안타까움!) 영어를 잘하면 인생이 편해지는 경험을 직접적으로 했기 때문이라고. 내년에 3학년을 앞두고 있는 아이의 영어 교육을 고민하고 걱정한 이유도 이것이다. 어떻게 가르쳐야 나처럼 단어나 문법만 알고 말을 못 하는 그런 결과가 아니라 영어를 편안하게 받아들이고 말할 수 있을 것인가.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본은 무시할 수가 없기에 파닉스와 문법에 대한 관심과 공부를 포기할 수 없는 엄마가 또 바로 나인 것 같다. 문법에 대한 개념이 있어야 알고 있는 단어를 대입시키고, 그 대입의 결과로 말이 입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까.

우선 이 책은 '비주얼'이라는 단어가 흥미를 끌었다. 무엇이든 문자로 설명되어 있는 것을 보는 것보다 그림이나 비주얼로 정리되어 있는 걸 보는 게 머릿속에 더 오래 남기 때문이다.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처음에 비주얼 씽킹으로 배울 내용을 한눈에 보여주고, 개념을 학습시키는 유닛 페이지가 등장한다. 그다음 문제로 개념을 복습하는 리뷰 페이지가 나오고, 챕터 리뷰라는 학교 시험 문제로 구성되는 페이지가 이어지고 마지막으로 개념 정리 코너로 마무리된다.

개인적으로 영어 문법에 관련된 마인드맵 같은 비주얼 씽킹 부분이 기대보다는 그 부분이 조금 부족한 것 같단 느낌이 있었다. 책을 펼쳤을 때 학습서(당연히 학습서이지만) 같은 느낌이 강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책의 제목에서 영어의 문법을 학습이 아닌 시각적인 틀을 이용해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단 느낌을 받았는데, 거기에는 조금 못 미치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초등 저학년이나 유아보다는 초등 고학년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아직도 헷갈리는 여러 부분들이 한눈에 정리가 되어 있어 그 부분은 좋았다. 학습서 느낌이 강해 아이가 조금 기피하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의외로 펼쳐보더니 빨리 보고 싶다고 했기에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닌 것 같다.

2학년 겨울방학을 앞두고 있고, 이제 본격적인 영어 교육이 공교육에서 시작된다. 이래저래 많은 걱정이 있지만 그럼에도 문법이 탄탄하다면 아이가 학습을 잘 따라와 주지 않을까 싶다. 방학 동안 지원쌤의 동영상 강의도 같이 보며 아이와 나 모두 영어 공부에 힘써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