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엘리베이터 5 : 날씨 - 라인프렌즈 지식그림책 매직 엘리베이터 5
황시원.한고은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황신영 감수 / 아울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자마자 아이가 좋아할 책이라는 걸 바로 느꼈다. 일단 캐릭터. 아직 휴대폰이 없지만 그럼에도 아이는 이미 라인 프렌즈 캐릭터를 알고 있다. 직감적으로 귀여움을 느끼는 거겠지. 좋아하는 캐릭터가 표지에 두둥 등장하니 관심이 가고 호기심이 갈 수밖에 없다. 와, 라인이다! 하며 펼쳐 본 책은 내용 또한 흥미진진하다. 우선 구성을 살펴보자. 평소에는 평범한 엘리베이터지만, 궁금한 것이 생기면 매직 엘리베이터로 변하는 신기한 엘리베이터가 나온다. 이 매직 엘리베이터는 시공간을 초월해 내가 궁금한 모든 것들을 설명해 준다.

날씨라는 주제에 담을만한 내용이 있을까 싶었는데, 오산이었다. 이 책은 단순히 우리가 접할 수 있는 날씨 변화를 이야기하는 책이 아니다. 그 현상 속에 숨어있는 여러 과학 원리들을 설명해 준다. 과학이 어려운 이유는 아무래도 단어가 낯설고 어렵기 때문인 것 같다. 현상 자체는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접할 수 있음에도 '과학'이라는 교과목으로 접근하면 어려워지는 이유가 이것 때문인 듯하다. 이 책에서도 많은 과학 용어들이 등장한다. 기후, 수증기, 습도 등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단어들과 열권, 응결, 용오름 등 자주 사용하지 않는 용어들도 정리가 되어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설명해 주니 접근하기가 수월해진다. 비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비와 눈이 다른 점은 무엇인지, 구름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태풍이 왜 생기는지, 기상관측은 어떻게 하는지 등등 유익한 내용이 가득하다.

매직 엘리베이터가 시리즈인지 몰랐던 나는 이 책을 받아 보고 다른 책들도 소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학습을 학습적이지 않게, 즐겁게 읽으며 습득하는 게 가장 좋은 학습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책은 그 생각에 거의 모든 면에서 부합하는 책이다. 다른 주제들도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귀여우면서 유익함으로 알차게 채워진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