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녹음 중 - 노래와 웃음이 함께하는 티키타카 부부의 일상
인생 녹음 중 지음 / 김영사 / 2025년 4월
평점 :
품절


📖

"고통이 있어야 비로소 우리는 존재의 소중함을 절감한다. 잘 살펴보면 보통의 삶 속에도 감사할 일과 기뻐할 일이 차고 흘러 넘치는데 그 평범한 일상이 없어진 후에야 그때가 정말 소중한 순간이었음을 깨닫는다."

▫️

우연이 알고리즘으로 내게 어느 날 나타난 릴스를 보고 너무 유쾌해졌던 날, 그날 티키타카 부부의 영상을 정주행했다. 처음엔 부부사이의 대화가 유머가 넘치고 편안하면서도 재밌다고만 느꼈는데 영상을 보면 볼수록 와, 노래를 너무나 잘하신다. 특히 애니메이션 인어 공주의 노래는... 완벽!!! 결이 맞는 친구 같은 부부의 일상은 영상을 보는 우리 까지 행복하게 한다.

이 책은 일상의 작은 기록을 녹음하고 남편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든 영상에 다 전하지 못한 티키타카 부부의 일상과 대화, 연애사를 그림과 함께 담은 책이다.

유투브 채널을 운영하고 130만이 구독중인
티키타카 부부의 첫 에세이인 인생녹음 중 🔴

▫️

'일상을 잘라 나누었더니 다른 사람의 삶과 연결되었다' 라는 부부의 이야기가 기억에 남는다. 우리는 함께일 때 더 행복하고 즐거울 수 있다는 말을 경험하게 해주는 이야기였다. 책을 읽기 전까지는 두 사람은 원래부터 성격도 완벽한 사람일 거라는 생각을 했다. 좋은 성격을 가진 두 사람이 만나서 이렇게 좋은 시너지를 내는 거라고. 하지만 책을 읽어보니 그들도 우리와 다른 사람이 아니었다. 아픔도 있고 화도 있는 우리와 다르지 않았다. 서로가 서로를 치유하며 밝고 선한 영향을 주고 받아 이렇게 유쾌하고 행복한 기운을 주는 것이었다.

우리에게 마음 속 깊이 각인된 순간은 특별한 공간이나 시간이 아니라, 가볍게 웃을 유쾌한 마음만 있다면 언제 어디에서든지 일어날 수 있다는 말에 동감한다. 살아가며 소소하지만 행복한 순간들이 많았을 텐데 우리의 기억은 옅어져가고 기억하지 못하는 날이 온다는 게 참. 그런면에서 티키타카부부의 일상의 녹음은 듣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졌다. 우리의 일상도 그렇게 흐르면 좋겠다.

📖

"우리의 일상을 조금씩 잘라 나누었더니 다른 이들의 삶과도 연결되는 듯한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된다."

#도서협찬 #인생녹음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