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7 미키7
에드워드 애슈턴 지음, 배지혜 옮김 / 황금가지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여러분이 잠자리에 들면 다시 잠이 들었다가 다시 깨어나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상상해보자. 당신은 죽는다. 당신은 죽고 내일 아침부터 다른 사람이 당신의 삶을 대신 산다. 그는 여러분의 모든 기억을 가지고 있다. 모든 희망, 꿈, 두려움, 소망을 기억한다. ㆍㆍㆍ 그러나 그는 당신이 아니다.''

▪️
얼음으로 뒤덮힌 행성에서 미키는 위험한 일, 죽을수도 있는 일, 아니 죽을수 밖에 없는 위험한 일을 처리한다. 왜냐하면 미키는 익스펜더블, 소모품이기 때문이다. 소모품에게 아량을 베풀거나 배려를 해줄 필요가 없으니 미키는 다른 사람들을 대신해 죽음을 맞이하면서 위험한 일에 투입된다. 우주선의 다른 사람들은 말한다. "그것이 너가 할 일 아니겠어?"

익스펜더블,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되는 불멸의 존재. 그런 설명은 미키에게 적당하지 않다. 좋은 의미로 받아들이기에는 미키가 해야만 하는 일이, 미키를 대하는 사령관의 태도가 그렇지 않으니까.

임무를 위해 출동했다가 죽음을 맞이하고 기억이 복제되어 재생산 되기를 여러번. 그렇게 미키 7이 되었다. 미키에게 여섯 번의 죽음이 있었다는 것. 그런데 얼음을 뚫고 공격하는 토착 생명체와의 싸움에서 미키 7이 죽은 줄로 알고 재생산된 미키 8. 그렇게 미키 반스는 두 명으로 중복되었다.

▪️
우주선을 타고 살아갈 개척지를 발견하여 그곳에 정착할 수 있도록 건설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우주인들. 그곳에 단 한 명의 익스펜더블이 있다. 아니, 이제 미키 세븐과 에잇, 두 명이 되었다. 그들은 그곳에서 살아가는 토착 생명체와 전쟁을 어떻게 치룰 것인가, 중복된 두 명의 미키는 사이클로에 떨어져 죽음을 맞이할 것인가.

디아스포라를 배경으로 한 이 책은 제목이 미키 7이지만 영화의 제목이 미키 17이라면.... 16번의 재생산?!🫢 책을 다 읽은 후 봉준호 감독의 미키 17에 대한 기대가 더 커졌다. 미키 7의 활략은 등장할 로버트 패틴슨이 자꾸만 떠오르기도 했고. 이 책의 속편 <미키 7 반물질의 블루스> 가 궁금해진다. 읽어봐야겠네, 영화도 물론이고😍 브래드 피트 제작과 봉준호 감독의 연출로 만든 영화 '미키 17'을 보기 전에 조금 더 쉬운 이해를 위해 이 책 <미키 7>을 꼭 읽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