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안으면 들리는 사과밭 문학 톡 7
로르 몽루부 지음, 김영신 옮김 / 그린애플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나는 다른 사람들처럼 굳지 않았을까?
돌로 변한 그들에게는 있는데, 나한테는 없는 것은 무엇일까?'

하지만 그것은 옳은 질문이 아니었다.

'다른 사람은 없는데, 나만 갖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이것은 옳은 질문이었다.

.
열살인 올가는 벌써 일곱 번째로 이사를 갔다. 크고 작은 창문이 많이 달린 새로운 집이 마음에 든 엄마, 아빠, 올가는 행복했다. 이사한 날, 부모님은 집 주변으로 산책을 가고 올가는 자기 방의 벽지 뒤에서 작은 문을 발견한다. 그런데 산책을 간 부모님은 다음날까지 집으로 돌아오지 않는다. 고양이와 함께 집에 홀로 남게 된 올가. 한편 올가는 방에서 발견한 작은 문틈으로 아주아주 작은 편지가 삐죽 나오는 걸 목격한다. 오! 그 문 뒤에는 누군가 살고 있었다!

.
아무런 소리를 듣지 못하는 청각 장애를 가진 올가, 그러나 다른 사람은 없는데 올가만이 가지고 있는 그것 때문에 올가는 작은 문 뒤에 살았던 요정 고블린 가족과 올가의 엄마, 아빠를 구할 수 있게 된다. 장애를 다르게 바라보게 만드는 따뜻한 책이었다. 돌로 굳어버린 고블린과 고양이 므슈, 그리고 부모님까지, 올가의 용기와 장애라고 생각했던 자신만의 방법으로 모두를 구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올가와 고양이 므슈의 특별한 모험 이야기이며 장애에 대한 옳은 질문을 던지는 환상이야기다.

포옹으로 듣는 아이의 용기있는 모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