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모두에게 똑같이 비치지만, 그 빛 아래에서 씨를 뿌리고 땀을 흘리지 않았으면서도 열매는 나누어 가져야 한다고 외친다면 그건 강도나 거지이다."
노력은 멀리한 채 즐길 것 다 즐기고 쓸 것 다 쓰며 살아온 사람들이 가장즐겨 쓰는 말이 무엇인지 아는가? 인간은 평등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과, 부자들은 위화감 조성하지 말라는 것과, 생존권을 보장하라는 말들이다.
1979년 마거릿 대처는 총리 취임사에서 "이제 사회주의와 인연을 끊자"고 하면서 자신의 적을 사회주의라고 단언하였다.
더불어 "기회의 평등은 보장돼야 하지만 결과의 평등을 필요 이상 추구하면 안 된다"고 강조하였고, "노력과 재능으로 성공한 사람이 이 사회를 견인하는 원동력이다.
그런 사람들이 소득이 높다는 이유로 그들을 악덕처럼 매도해서는안 된다" 고 했다.
- P599
그러나 이 세상은 거짓이 진실처럼 받아들여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 대중이 쉽게 그렇게 행동한다. "선전선동을 통해 사람들이 천국을 지옥으로, 지옥을 천국으로 믿도록 할 수 있다. 큰 거짓말일수록 잘 속일 수 있고 쉽게 넘어간다. "히틀러가 한 말이다. 그리고 그 히틀러의 뒤에는 "나에게 한 문장만 달라. 그러면 누구든지범죄자로 만들 수 있다", "99가지 거짓과 1개의 진실을 적절히 배합하면100퍼센트의 거짓보다 더 큰 효과를 낸다"고 장담했던 괴벨스가 있었다. - P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