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날 혁명군에 끼워줬어?"
"뭐?"
"난 경호관도 혁명가도 아니잖아. 하다못해 아일렌처럼 공민회 의장도 아냐."
[등장인물 ‘장영‘이 ‘무기력 Lv.4‘ 을 발동합니다.][등장인물 ‘장하영‘이 ‘자기혐오 Lv.10‘를 발동합니다.]젠장, 시작이구만.
잠깐 잊고 있었다. 유중혁이 ‘회귀 우울증‘에 시달리는 녀석이라면 장하영은 철저한 ‘자기혐오‘로 점철된 녀석이라는 걸.
그렇게 생각하니 멸살법 주인공 중 제정신은 하나도 없다싶었다.
떨리는 작은 어깨. 그 어깨를 토닥여주면 내 기분이야 나아질지 모르지만, 실제로 녀석이 위로받기는 어려울 것이다. - P218

「혁명을 일으킨 혁명가는 무엇이 되는가?」
"네가 실패했다고 모두가 실패하는 건 아냐."
끔찍한 시나리오가 있다. 비극적인 시나리오가 있다.
하지만,
"의미 없는 시나리오는 없어."
아무리 쓰레기 같은 시나리오라도, 그 시나리오를 살아가는것은 결국 사람들이다.
기뻐하거나, 슬퍼하면서.
맞서 싸우고, 불가능과 투쟁하면서.
누군가는 죽어가지만, 또 누군가는 서로 구원하면서.
그것이 내가 아는 멸살법의 시나리오다.
그랬기에 나는 그 긴 멸살법을 다 읽을 수 있었다. - P398

「김독자는 생각했다. 나는 ‘독자‘다. 모든 답은 이곳에 있어.」
「감독자는 처음으로 생각했다.」
..빌어먹을
「이대로 끝인가.」
마침내 아일렌의 얼굴마저 희미해져갔다.
그리고.
[히든 시나리오 - ‘자칭 혁명가‘를 클리어했습니다.]
환청이 들려왔다.
[당신은 ‘혁명가‘가 됐습니다.]
틀림없이 환청이라고 생각했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정식으로 메인 시나리오에 진입했습니다!][‘추방자 페널티‘가 종료됐습니다.][당신의 화신체가 자동으로 수복되기 시작합니다.][붕괴 중이던 당신의 설화가 회복세에 접어듭니다.]
불가능한 일이라고 해서 일어날 수 없는 일은 아니었다.
"하하……."
허탈한 웃음과 함께 마음속 깊은 곳에서 안도감이 퍼져나갔다.
왜일까.
나는 그 순간 아일렌의 손목시계를 보고 있었다.
거꾸로 돌아가지 않고, 앞으로 향하는 시계.
어디로도 되감기지 않고, 착실하게 나아가는 그 시간.
얼마든지 되돌아갈 수 있으나, 이번만큼은 돌아가지 않은바늘.
왔다."
그 마음이 너무 기꺼워서 나는 모처럼 녀석의 이름을 불러주고 싶었다.
"응? 무슨 말이에요?"
나는 웃으며 말했다.
"진짜 유중혁이 왔다고."
나는 그 순간의 감정에 격앙되어 일순 스마트폰을 놓치고말았다.
「그러나 김독자는 그 스마트폰을 먼저 확인했어야 했다.」[제4의 벽]의 말에 나는 반사적으로 떨어진 폰을 주웠다.
늘 그렇듯 화면에는 파일 제목이 떠올라 있었다.
그리고 잠시 후에야 뭔가를 깨닫고 가슴 한구석이 섬뜩해졌다.
뭔가가 달라져 있었다.
정확히는, 파일명 끝에 이상한 말이 더 붙어 있었다.
-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1차수정본).txt - P4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