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 - 건축가에 도전할 준비가 됐나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1
스티브 마틴 지음, 에시 킴피메키 그림, 이상훈 옮김 / 풀빛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꿈은 무한대~

어린시절에 만난 다양한 직업의 세계는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거에요!



풀빛출판사, 어린이직업아카데미 시리즈

이번주는 '건축가' 직업탐구를 해보았답니다!

건축가는 어떤 일을 할까요?

나도 건축가가 될 수 있을까요?


내가 살 집을 직접 설계해보고,

입체 다리 모형도 만들어 보면서

실제 건축가들이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해 보았답니다.

책의 맨 뒤에는 다양한 스티커가 있는데요.

책을 읽으면서 활용하기도 하고,

각 페이지에 대한 건축가 직업체험을 충분히 했다면

페이지 하단에 안전모 스티커로 칭찬스티커처럼 붙여주면 되고요

 

콜로세움, 파르테논 신전, 타지마할 등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건축물이 많지요?


세계 6대 역사 건축물과 건축물을 설명하는 글이 알맞도록

동그라미 안에 숫자를 써 넣었어요,

새로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만들어볼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하단만 있고요.

윗 부분은 우리 아이가 직접 건축해보았답니다.


내가 만약 건축제도사라면 어떤 집을 지을지 써 보았어요.

우리딸이 짓고 싶은 나만의 집은요..

친구들과 다 같이 잘 수 있는 넓은 방에

밤하늘과 별을 볼 수 있는 다락방,

방음벽, 취미생황을 할 만한 서재,

미끄럼틀로 된 통로도 된 집을 지을거래요 ㅎㅎ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책속에는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 요소가 있는데요

우리딸이 제일 기대했던 다리 만들기 작업이에요!

책의 날개를 앞뒤로 펼치면

이렇게 모형만들기 자료가 붙어 있어요.

떼어서 모형을 완성할 수 있지요.

 

초등생 언니는 다리 만들기 시작하고,

동생들은 건축현장에는 어떤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지

스티커를 붙이며 알아보기로 했어요.

 

 

건축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필요해요.

도장공, 전기기술자, 배관공, 지붕공, 등등..

각각 어떤 업무를 하는지  스티커를 붙이며 확인해봤어요.

 

 

 

 

​특수 건축가 중에는 배를 만드는 건축도 있네요

부록에 있는 배 스티커를 꺼내와서

설명에 맞게 그림 위에 붙여 보았어요.

 

책의 맨 뒤에는 마을 꾸미기 보드게임이 있어요.


가장 먼저 6개의 건물 위에 건물 딱지를 모두 놓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

건물 칸 위에 도착하면 칸 위에 그려진 것과 같은 건물 딱지를 놓아요.

다시 내 차례가 되었을때 주사위를 던져

노란색 네모 칸에 적힌 숫자가 나와야 그 건물을 지을 수 있지요.

 

 

 

어린이 직업체험, 진로탐색 ...

다양한 직업에 대한 직업책으로 풀빛 어린이 진로아카데미 시리즈 좋네요.

다음에는 어떤 직업책을 만날지 기대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