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 : 세계가 반한 도시를 찾아라! 초등학생을 위한 똑똑한 지식 그림책
프랑수아 푸아야르.장 세바스티앵 드이제 그림 / 키움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여행도 하고, 숨은그림찾기도 할까?


런던, 파리, 아테네, 뉴욕 등

전 세계 가장 아름다운 도시가

크고 화려한 그림으로 펼쳐져요!


숨은그림찾기, 세계가 반한 도시를 찾아라!

 

키움출판사의 신간,

숨은그림찾기, 세계가 반한 도시를 찾아라!

전 세계 20여개국 어린이들의 베스트셀러랍니다!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는 도시는 총 9개.

런던, 파리, 아테네, 리우데자네이루, 도쿄, 시드니, 뉴델리, 이스탄불 이에요.


주요 도시들이 모두 모였죠? ㅎㅎ

숨은그림찾기 책 저희집에도 몇권이나 있는지 몰라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숨은그림찾기와 전 세계 주요도시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크고 화려한 그림으로 펼쳐진

세계 주요도시의 명소가 담긴 그림을 보며

숨은그림찾기도 하고,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세계도시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도 되네요. ​

 

영국의 수도, 런던!


버킹엄궁전, 런던아이, 근위병, 런던탑, 빅벤, 2층버스 등등

영​국을 대표하는 것들을

두페이지에 걸쳐 그림으로 담아 놓았어요!

페이지 왼쪽에는 숨은그림찾기 가이드가 있어요


영국이란 나라에 대한 소개도 곁들여 있으니

아이들이 재밌게 읽더라구요.

숨은그림찾기를 재밌게 즐겼다면

영국이란 나라와 수도 런던에 대해

보다 다양하게 알아보아요.

언어, 인구, 대표음식, 대표 음료 등의 정보와

세계지도 상에 어디에 위치하는지 지리적 정보도 주네요.

버킹엄궁전, 런던아이, 근위병, 런던탑, 빅벤, 2층버스

셜록홈즈, 피시앤칩스,  등

영국의 문화와 대표적인 상징물들을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요.

유아 연령에서는 그림을 보면서 엄마가 글을 읽어주고,

초등 단계는 스스로 독서를 통해

세계 여러 도시에 대한 지리적, 문화적 지식을 쌓게 되지요.

우리딸들이 가장 좋아했던 도시 중 하나는 프랑스 파리에요.


패션과 문화의 도시,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개선문, 몽마르트 언덕, 에펠탑, 루브르박물관 등등

특히 여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가 많으니까요.

브라질의 수도 - 리우데자네이루


카니발, 카리오카, 구원의 예수상, 이파네마 해변 등을

숨은그림찾기로 만나고 책으로도 읽지요

터키의 수도 - 이스탄불

아야소피아 성당, 술탄 아흐메드 모스크, 톱카프 궁전, 그랜드 바자르

동서양의 문화가 절묘한 이스탄불도 있고요

아이들에게 가장 마음에 드는 숨은그림찾기 그림을 찾아보라고 하자.

호주의 수도 시드니를 꼽았어요

시원한 바다와 오페라하우스의

독특한 외관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네요


수수께끼 하나 더 풀어봤어요.

시드니 사람들을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여러분은 아시나요? ㅎㅎ

유치원생들에게 인도는 익숙하지만,

뉴델리 라는 수도는 낯설더라구요.

이번 기회에 숨은그림찾기 - 세계 반한 도시를 찾아라 를 통해

우리가 잘 몰랐던 인도 - 뉴델리의 모든 것을 알아 봅니다

그리스 아테네는

그리스로마신화 덕분에 아이들 모두 아는 도시였어요.

그리스 - 아테네 편에서 찾아야 할 숨은그림찾기는

제우스, 페가수스, 미노타우로스 , 켄타우로스 등등 ㅎㅎ

도시의 특징을 잘 잡아 숨은그림찾기에 활용했네요.

이웃나라 일본의 수도는 도쿄!


얼마전 아빠가 도쿄로 출장을 다녀온 터라 아이들에게

꼭 가고 싶은 도시가 되었어요.

책으로 만나는 도쿄의 밤 거리는 화려하고 현대적이었답니다.

책의 맨 마지막 페이지에는 정답이 있어요.

숨은그림찾기를 하다보면

아무리 찾으려 해도 안 보이는 게 있어요. ㅎㅎ

그럴땐 슬쩍 정답을 참고해주는 센스^^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숨은그림찾기!

세계의 가장 아름다운 도시들 속에서 펼쳐지는 숨은그림찾기는

아이들을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어요.

여름방학 어린이 추천도서

숨은그림찾기, 세계가 반한 도시를 찾아라! ​로

온 가족이 책 속으로 세계여행 떠나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