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4 - 정신이 소화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4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 좋아하는 아이, 다 모여랏!!

 

놓지마 정신줄 학습만화,

<놓지마 과학4> 가 출간되었다는 반가운 소식!

 

'정신이 소화에 정신 놓다' 는 부제가 있는

<놓지마 과학4> 과연, 어떤 얘기일까요?

초등 4학년 우리딸~ 웹툰 놓지마 정신줄 매니아에요. ㅎㅎ

위즈덤 하우스의 <놓지마 과학> 시리즈도

빠짐없이 다 보았다는.. ㅎㅎ

 

 

 

 

여기서 잠깐!!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된 "놓지마 과학" 시리즈 살펴볼게요.

놓지마 과학 1권 -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

놓지마 과학 2권 - 정신이 탁구에 정신 놓다

놓지마 과학 3권 - 정신이 공룡에 정신 놓다

눈치채셨지요??

 

제목의 패턴.. ㅎㅎ​

어린이들의 친구 <놓지 마 과학시리즈>는요~

 

정신이와 정구가 공부를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공부하도 해서, 책만 보는 공부가 아니란 말씀!!

달에도 가고 과거로 시간 여행도 떠나고,

제우스도 만나면서 엉뚱하고 기발하게 공부를 해요.

 

"놓지 마 정신줄! 학습만화" 시리즈는요

앞으로 역사용어, 세계사, 신화 등을 출간한 예정이라고 해요.

 

책 표지를 넘기면 "교과 연계표"가 나와요.

 

"놓지 마 정신줄 4권"이 초등과학 교과서의

어느 부분과 관련이 있는지 보여준답니다.

 

<놓지마 과학4>​의 목차에요.

<놓지마 과학4>를 읽다보면

과학적 원리를 깨닫게 된답니다. ^^

생활속에서 생기는 과학적 질문 20여 가지를

정신이와 그 가족들이 엉뚱하게 풀어 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웹툰 놓지마 정신줄을 보신 분이라면

익숙한 캐릭터들.. ^^

정신줄 놓은 대학생, 정신이

밥과 만화책에만 정신줄 놓는 정주리,

정신이의 부모님과 사촌동생 주리까지 총 출동하네요.

저는 "놓지마 정신줄" 웹툰을 안 봤었는데

놓지마 과학을 읽다가 호기심에 생겨서 요즘에서야 보고 있다는. ㅎㅎㅎ

 

 

제 1화, 몸 속 여행을 떠나자

 

사람의 소화 과정을 탐구하기 위해 잠수정을 만든 정신.

하지만 주리의 배 속으로 들어가려던 계획은

주리의 재채기 때문에 틀어지고 엉뚱하게 앨리스의 배 속으로 들어가지요.

 

시작부터 흥미진진... ^^

 

2화, 제발 과식을 해! 편에서는

물구나무를 선 채로 음식물이 넘어갈까? 라는 기발한 상상이 나옵니다.

 

음식물이 우리 몸속에 들어가서

목구멍과 식도를 거쳐 위로 가는 과정을 보여주네요~

 

식도가 연동운동을 하는 덕분에

음식물이 거꾸로 올라가지 않고

위까지 도달한다는 사실!!!

 

4화  - 그만 좀 먹어, 앨리스 편에서는

트림은 왜 나올까? 라는 호기심을 떠올려보네~

 

트림은 위 안에 고여 있던 공기가 몸 밖으로 배출되는 현상인데요.

공기가 배출되었기 때문에

위안의 압력이 정상으로 돌아온다는 사실!!

 

앨리스의 트림으로 얻게 되는 과학상식이

 참 알차네요~~ 알차!

6화 - 금속 기생충이 있다고? 편도

정말 정말 재밌게 봤어요.

 

배 속에 6m가 넘는 관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바로 작은창자 얘기인데요.

 

작은 창자의 주름을 다 펼치면,

자동차 18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넓이

무려 200제곱미터가 나온답니다 합니다.

완전 깜짝 놀람.. ㅎㅎ

똥은 무엇으로 되어 있을까?

 

7살 공주도 맞히는 상식, 똥은  ooo 이다.

정답을 모르시겠다고요?

그렇다면 놓지마 과학4권을 어서 구매하시길... ㅎㅎㅎ

저는 놓지마 과학 4권의 일부분만 소개했는데요.

인체의 소화과정에 관한 이야기 뿐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과학상식이 담겨 있답니다^^

엉뚱하면서 기발한 초등과학만화, 초등과학 학습만화로 추천합니다^^

놓지마 과학4 가 특별한 이유!

 

책의 중간 중간에 '놓지마 과학 원리'가 있어서

과학상식을 보다 상세하게 전달해줘요.

 

소화기관, 사람의 잠-동물의 잠, 연소와 소화, 지구-달-태양 을

놓지마 과학 원리로 만날 수 있답니다.

 

 

그런가 하면 모든 에피소드마다

 

장신이가 알려주는 과학상식이라는 코너가 있어요.

 

 

 

학습만화로 접했던 과학상식을 총정리해주는 역활이라서요.

 

필요한 경우 요것만 발췌해서 읽어도

 

과학상식 제대로 챙길 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유쾌한 과학 호기심으로 가득한 "놓치마 과학4"
일상 속 궁금증을 엉뚱하고 기발하게 풀어나가는 스토리로

​우리 아이들의 과학 상상력과 호기심,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줄거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