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한국사 9 : 핵심 용어 - 한국사능력검정시험부터 수능까지 한번에! 생방송 한국사 9
최인수 지음, 박종호 그림, 고종훈 외 감수 / 아울북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초등학생의 기본스펙이라지요 ? ㅎㅎ

저희딸도 고학년때 꼭 도전하고 싶다는데요~

그때까지 한국사에 관한 책도 많이 읽고

체험이나 박물관수업 받으면서 준비해보려고요 ^^


제 3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가 이번주부터 시작되었어요!!

4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접수기간이니

한국사에 관심있는 아이들이라면 도전해볼만 하겠어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5월 27일..

앞으로 한달여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남은 한달동안은, 방대한 한국사 중

핵심만 집중적으로 파고들어서 시험대비 해주세요.


이번에 새로 나온 생방송한국사 9권 - 핵심용어편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에 딱 좋은 책이더라구요.

 

생방송한국사는 총 10권.

이 중 8권까지가 고조선부터 현대까지의 역사를 다루고요.

9권은 핵심용어편

10권은 기출문제편이에요.


초등한국사 입문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까지

생방송한국사 전권세트로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겠네요.

 

 

특히나 생방송한국사는 수능한국사 강의의 독보적 1인자인

고종훈 강사의 한국사 핵심강의를 수록하고 있어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 최대 배출,

고종훈 강사의 한국사 핵심용어 571개가 수록되어 있답니다!!


QR코드에 핸드폰을 가져가면,

 한국사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답니다.

 

 

생방송한국사9 - 핵심용어편 차례에요.

총 8개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만히 보니 생방송한국사

각권과 일치하네요. ^^


생방송한국사 1권을 읽고나서

핵심용어편 1단원을 읽고..

이렇게 연계해서 독서하면 더욱 효과적이겠어요~~

 

 

생방송한국사 9권에도 김역사 기자가 출동했어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날아가

열심히 취재하는 김역사 기자의 취재를 통해

생방송을 보듯 한국사를 즐기는 컨셉이라

아이들이 재밌게 읽어요!



생방송한국사 9, 핵심용어편 특징 세 가지!!

- 한국사 마인드맵

- 용어 풀이

- 찾아보기

 

생방송한국사9 핵심용어편은

초등한국사를 꼼꼼하게 분석했어요 .

교과서 목차를 기준으로 주요 역사용어 571개를 선정하고

각 용어를 시대적 흐름에 따라 이해하도록 마인드맵으로 정리했답니다.

한국사는 암기가 아니라, 폭넓은 이해가 중요하니까요!!

 

 

교과서 주요 개념을 마인드맵으로 보여주어

복잡한 역사 개념이 한눈에 정리되더라구요.


왕들의 주요 업적을 소개하는 것은 기본이고

각 시대별 정치, 경제, 군사 등

어떤 제도가 있었는지와

종교, 문화 등에 이르기까지

핵심용어로 정리해주니 눈에 쏙쏙 잘 들어오고

기억에도 오래 남더라구요.

 

마인드맵이 좋은 이유가 역사는 시대적 배경부터 해서

모든 사건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잖아요.

복잡한 용어간의 관계를 순서대로 연결해놓으니

이것만 읽어도 한국사가 한눈에 정리되네요!!

 

 

책의 맨 마지막에는 "찾아보기"가 있어요.

앞에서 배운 용어의 간단한 풀이와 찾아보기로

다시 한번 역사 핵심용어를 정리했어요.

한국사 공부할때 어려운 용어들 많이 나오잖아요.

찾아보기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각 용어 옆에는 역사용어의 설명이 있는

해당 페이지가 안내되어 있거든요.


어려운 역사용어가 나오면, 인터넷에서 검색하느라 

시간낭비 많이 했었는데...  

깔끔하게 요약정리된 생방송한국사가

우리집 역사백과사전 역활도 해주네요 ^^

 

 

한국인라면 꼭 알아야 할 한국사,

꼭 필요한 초등한국사 공부

이왕이면 쉽고 재밌게,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세요!!


생방송한국사 9권 - 핵심용어편으로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한국사의 핵심을 잡을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