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토 P-1 : 평면규칙 (7세) - 공간감각을 위한 하루 10분 도형학습지 플라토 도형학습
지식과상상 교육연구소 (한헌조, 김성국) 엮음 / 씨투엠에듀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여학생은 공간지각력이 떨어진다??


속설인듯 하지만, 학부모로서는 불안한 마음이 있는것도 사실이죠.

저 또한 학창시절에 가장 힘들어 했던 것이 도형문제였으니까요.


도형에 대한 이해를 어려서부터 쉽고 재밌게 배울 수는 없을까?


선배맘들이 추천해 준 도형학습지 '플라토'를 만나보고

왜 이제서야 만났을까...라는 아쉬움보다

 지금이라도 만나서 다행이다  안도가 컸답니다.


하루 10분, 공간감각 학습을 위한 도형학습지

7세 도형학습을 위한 만남은 성공적이었습니다 ^^

 
 

 

 

플라토 출판사가 어딘가 봤더니,

한헌조 대표의 씨투엠에듀네요

창의수학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분이 바로 한헌조 대표님이시죠?


생각, 활동, 지식, 상상을 수학이라는 그릇에

아름답게 담아내고 싶은 수학교구, 교재 연구 집단이라는 설명에 신뢰가 가네요~ 

 

"엄마~ 플라토 정말 재밌어요~" ​

7살 우리딸~ 요즘 정체기가 와서 수학문제집, 연산문제집

다 거부하고 있는데 플라토는 반응이 다르네요~~

플라토를 받자마자 집중해서 풀기 시작했어요.


플라토의 특징은...

- 매일 부담없이 2쪽씩, 하루 10분 도형 공부

- 매주 5일간 유형 연습, 5일차는 중요 유형 확인학습

- 5회분의 진단평가로 도형 감각 실력 완성  

 

 

 

1주차 <도형 그리기> 에요.

세모잇기, 네모 잇기, 세모 똑같이 그리기, 네모 똑같이 그리기, 동그라미 그리기를 했어요.

각 페이지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학습시 중점을 두어야 할 포인트를 설명해주니

엄마가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이더라구요,

 

2주차 <같은 도형> 에서는

크기가 같은 도형, 같은 크기 짝짓기, 모양이 같은 도형, 같은 모양 잇기를 연습했어요

크기가 같은 도형은 서로 꼭 맞게 겹쳐진다는 성질을 배우고,

크기와 방향이 달라도 모양이 같은면 같은 종류로 볼 수 있다는 것도 알았지요


솔직히 너무 쉬운거 아닌가.. 단계를 더 높일걸 그랬나 싶지만,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밟아나아가 보려해요.

 

 

3주차 < 도형세기> 에서는

동그라미 세기, 크기가 같은 세모 네모, 크고 작은 세모네모를 배웠어요.

3주차 학습부터 조금씩 난이도가 올라가더라구요.

 

서로 겹쳐서 배열되어 있는 동그라미, 네모 등을 보며

전체 몇개의 도형이 있는지 수를 세어 써 보았어요.


서로 겹쳐져 있기 때문에 혹시 헷갈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아니 이게 왠 걸...

보자마자 정답을 써 내는 우리딸...

혹시 도형에 재능이? ㅎㅎㅎㅎ

모두 몇개인지 세어보지도 않고 어떻게 아냐고 물었더니

그냥 눈으로 보니까 보였데요.

역시.. 쉽다고 방심하지 않고,

차근 차근 도형의 개념에 대한 이해부터 접근한 것이

효과를 나타낸 것은 아닐런지... ^^

플라토 학습.. 시작하자마자 빠져들어 버리네요~~

 

 

 

4주차 <도형 규칙>에서는

모양, 크기, 방향. 개수 되풀이와 다른 하나 찾기를 합니다.


규칙찾기는 아이들로 하여금 집중력과 관찰력을 요하는 학습이지요.

또한 논리적인 추론을 배울 수 있는 단계이고요.

처음에는 단순히 모양의 반복 규칙만 보이더니,

크기가 서로 다른 모양이 열거되어 있기도 하고,

방향이 다른 도형의 변화 규칙,

개수의 변화 규칙까지 다양한 문제를 경험해보았어요.


규칙문제는 조금만 어려워져도 아이들이 쉽고 포기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전 과의 학습을 통해 터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음 과를 학습하니, 아이들 스스로 레벨업되네요.

 

 

 

 

4주차 학습을 마친후에는 <진잔평가>를 풀어봐요.


진단평가에는 앞서 공부한 4주차의 유형이 순서대로 나오지요.

문제가 틀리면 몇 주차인지 확인하여 다시 한번 복습하면 좋습니다.

 

 

매일 10분 도형학습지 플라토,

사실 우리딸은 문제집 받자마자 하루에 다 풀어버렸어요.

너무 재밌다면서 연필을 놓을 생각을 안 하더라구요


아이 스스로 도형의 원리와 이해를 깨우치게 하는

도형학습지 플라토, 공간감각을 키우는 학습지 정말 잘 만났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