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권 3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입학 전, 한글공부 한글떼기는 필수인 요즘~

3개월에 한글을 뗄 수 있다는 책을 만나 공부해보았어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학습서와 동영상 강의까지 즐기는

이지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로

7살 우리딸이 신나게 한글공부하고 있어요~

7살이 된 우리딸, 받침이 아직 많이 서툴러요.

책 읽기는 곧잘 하는데, 받침글자는 왜 이렇게 어려워하는 걸끼요?


쉽고, 재밌게 한글을 익힐 수 있다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를 만나

받침글자를 집중적으로 읽고 쓰기 시작했답니다^^

 

이지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는요.

각 단계별로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자-모음 조합식 학습으로 55개월 이상 어린이에게 권장하는 책이랍니다.

 

이지교육, 3개월에 한글떼기가 특별한 이유는 하나 더 있어요!

바로 동영상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홈페이지는 물론, 유투브와 네이버tv 를 통해

한글동영상을 제공한답니다.

 

 

 

 

이지교육, 3개월에 한글떼기가 특별한 이유는 하나 더 있어요!

바로 동영상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홈페이지는 물론, 유투브와 네이버tv 를 통해

한글동영상을 제공한답니다.

 

 

​줄을 끊다, 일하고 품삯을 받다

반쪽은 형 몫이고 반쪽은 내 몫이다.

어떤가요?? 겹받침은 어우... 만만치 않네요.


제가 제일 맘에 들어하는 페이지..

바로 오른쪽에 보이는 바르게 쓴 낱말 찾기!!


받침이 나오면서 부터 헷갈리는 글자 중에서 바른 낱말찾기가 아주 유용하더라구요,


예를 들어) 의자에 않다. 의자에 앉다..

책이 많다, 책이 만다

괜찮아요, 괜찬아요.

머리에 언다. 머리에 얹다

일을 하고 품삯을 받다. 일을 하고 품삭을 받다


자.. 어떠세요??

어른들중에도 요런 받침 실수하는 분들 종종 보게 되는데요..

우리 아이들은 한글 첫 걸음부터 바르고 정확하게 알려주자고요 ^^

 

 

이번에는 예시문 없이, 아이 혼자 빈칸을 채워보고 받아쓰기도 해봐요.

의자에 (   ) 았어요.

숙제를 하지 (   ) 다.

 

딸기가 (   )이 있다

.이 문제는 "많이 있다" 고 써야 하는데,

만이 있다~ 고 소리나는 대로 썼네요. ^^

겹받침은 어려운만큼 조금씩이라도 계속 노출하며 반복해줘야겠어요.


받아쓰기는 900점 ????

우리딸이 어려운 거 잘했으니 900 점이라고 쓰겠다고 하네요.

그래그래~~ 참 잘했다 우리딸 ^^

 

 

이번에는 새로운 겹받침을 배워봤어요.


겹받침 'ㅆ' 은 읃 ~ 소리가 나요.

겹받침 'ㄺ' 은 뒤의 받침으로 소리가 나요.

그러나 다음에 모음이 오면, 앞의 'ㄹ' 받침 소리가 나고

뒤의 받침이 따라오는 모음 앞의 'ㅇ' 자리에 가서 발음해요.



학교에 갔습니다.

공을 뻥 찼다.

잠을 푹 잤다.

물놀이는 아주 재미있다

맛있는 닭고기

우리 할머니는 늙었다.


우리 할머니는 늙었다.... 같은 경우도 보시면,

뒤에 있는 받침이 'o'자리로 가서 '늘겄다' 로 소리가 나는 걸 알 수 있어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는 낱말마다 다양한 일러스트가 있어서

낱말을 익히는데, 도움을 주고,

기억에 오래 남게 한답니다!! 
 

알록달록 색감의 페이지마다,

재미난 일러스트와 낱말이 가득하니

아이가 그림 보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몰라요 ^^

7살한글 학습교재로 참 좋네요~~

 

 

 

잠을 잤다.... 가 맞을까요?

잠을 잣다... 가 맞을까요?


어른들은 당연히 전자를 선택하실 거에요. .

하지만 겹받침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굉장히 어려운 문제랍니다^^

두 글자 모두 보이는 대로 읽으면, 같은 소리가 나기 때문이지요.


이럴때는 각각의 경우를 예를 들어서 학습하면 좋더라구요^^

잣은 먹는 잣... 이고

잤다... 는 잠을 잘때 쓰는 말이라고... ^^ 


이지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는

네이버 TV를 통해 한글동영상도 제공하니까

아이들 학습에 활용하면 더욱 좋겠어요.

우리 아이도 어려운 받침은 한글 동영상을 보면서 재밌게 학습했답니다

 

 

받아쓰기 글씨가 제법 또박또박해졌지요? 

첫 날 공부에 겹받침을 쓰렸더니,

그림 따라 그리기처럼 글씨를 그리던 것에 비하면

정말 금방 실력이 늘었네요^^

 

 

동영상과 함께 해서 더 효과적인 한글공부!!

이지교육 <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엄마표 홈스쿨링 교재로 쭈욱~~ 공부해볼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