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권 2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살 한글공부, 쉽고 재밌게 하는 비결~~


학습서와 동영상 강의까지 즐기는

이지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로

신나게 한글공부하고 있어요~

7살이 된 우리딸, 받침이 아직 많이 서툴러요.

책 읽기는 곧잘 하는데, 받침글자는 왜 이렇게 어려워하는 걸끼요?


쉽고, 재밌게 한글을 익힐 수 있다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를 만나

받침글자를 집중적으로 읽고 쓰기 시작했답니다^^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단계는 총 3권인데요.

총 3권 세트 중 첫번째 책 공부를 마치고,

두번째 교재로 한글공부 시작했어요.


두번째 교재는 아이들이 헷갈리는 받침,

어려워하는 받침위주로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이지교육, 3개월에 한글떼기가 특별한 이유는 하나 더 있어요!

바로 동영상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홈페이지는 물론, 유투브와 네이버tv 를 통해

한글동영상을 제공한답니다.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 2번째 책은

ㅂ 받침 학습으로 ​시작해요

ㅂ 받침은 "읍" 소리가 납니다!

가브 갑, 나브 납~ 이렇게 소리를 따라 읽은 후,

책에 글자를 따라 쓰면 더욱 효과적인 한글공부가 된데요!


글자 아래에는 외국인의 한글학습을 위해

영어 병기가 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띄네요.

 

 

 

 

 

 

이솝이야기, 구급차, 집게, 십자가, 우리집 등등..

ㅂ 받침 낱말을 다양하게 배우네요.


낱말을 보고 따라 읽고 쓰기를 하고,

그림에 어울리는 낱믈을 큰 소리로 읽으며 선으로 이어보았어요.

 

 

 

 

 

빈칸에 들어갈 낱말을 직접 써보고,

엄마가 불러주는 말을 잘 듣고, 받아쓰기도 했지요.


김밥, 접시, 물컵, 잡채, 구급차,

합창, 우리집, 집게, 콩나물, 콩나물밥...


한번에 100점을 맞고,

틀린문제 고쳐쓰는 칸은 빈 칸으로 두었네요~

 

 

 

하고싶다, 하고십다

이불을 덥다, 이불을 덮다

엎드리다, 업드리다


아이들이 자주 헷갈릴만한 받침예문을 통해

바르게 쓴 낱말을 찾아 보았어요.


처음에는 우리딸.. 엄청 헷갈려하더라구요.

앞에 글자썼던 거 다시 봐도 된다고 힌트를 주자

배시시 웃으며 문제를 맞추는 우리딸이에요^^

 

 

ㄷ 받침은 전반적으로 쉽게 공부했는데.

짐을 싣다.... 싣다... 라는 표현을 어려워하더라구요.

짐을 실으다.. 라고 아이가 말하더라는.. ㅎㅎ

짐을 싣다.. 가 표준어라고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공부했답니다.

그림이랑 같이 눈으로 , 입으로, 손으로

자주 반복해서 보여줘야겠어요~ ^^

 

 

 

이제 ㅌ 받침 학습이에요.

 ㅌ 받침은 읃 소리가 나지요.

가트~ 같, 나트~ 낱 하고 큰 소리라 따라 읽으면서 책에

글자를 쓰면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자음 + 모음의 글자 조합을 익힌 후

다양한 낱말을 공부했어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는 낱말마다 다양한 일러스트가 있어서

낱말을 익히는데, 도움을 주고,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아요.

 

15차시, 16차시 ㅅ 받침은

아이에게 익숙한 단어가 많아서 그런지 쉽게 공부했어요.


"빗자루를 탄 마녀가 숫자 깃발을 들고,

머리를 빗고 있어요~

손을 씻고 나서, 방긋방긋 웃음을 짓는 얼굴이

굿굿굿~"


우리딸이랑 저랑 ㅅ 받침이 들어간

이야기 만들기 놀이 도 하면서 즐겁게 학습했답니다

 

 

ㅎ 받침 낱말공부는 글자가 삐뚤빼뚤.. ㅎㅎ

이렇게 저렇게 어떻게

빨갛다, 쌓다, 찧다, 놓치다

동사별로 모아서 학습하고,

꾸미는 말을 모아서 따라 학습했어요.


알록달록 색감의 페이지마다,

재미난 일러스트와 낱말이 가득하니

아이가 그림 보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몰라요 ^^

7살한글 학습교재로 참 좋네요~~

 

 

동영상과 함께 해서 더 효과적인 한글공부!!

이지교육 <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엄마표 홈스쿨링 교재로 쭈욱~~ 공부해볼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