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권 1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일곱살 된 우리딸..

책은 제법 읽는데, 받침글자 쓸 때 난리 난리. ㅠ.ㅠ

초등학교 입학 전에 한글 읽고, 쓰기 완성하려고

여러 책을 알아보다가,

눈에 쏙 들어오는 책을 발견했네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정말 3개월에 한글떼기 가능하단 말입니까?

 

 

 

이지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는요.

각 단계별로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자-모음 조합식 학습으로 55개월 이상 어린이에게 권장하는 책이랍니다.

1권은 ㄱ, ㄴ, ㄷ, ㄹ 부터 시작해서,

받침없는 낱말을 익히고,

2권은 받침, 겹받침, 이중모음을 학습으로

각 권당 약 한달의 학습시간이 소요되고요, ,


한글떼기 3권에서는 초등학교 1-1 국어읽기 책

한글떼기 4권은 초등 1-2학기 국어 읽기 책으로 구성되며

모두 학습하는데 한달정도 걸린데요..


정말, 3개월에 한글떼기가 가능하게 만든 커리큘럼이네요!

 

이지교육, 3개월에 한글떼기가 특별한 이유는 하나 더 있어요!

바로 동영상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홈페이지는 물론, 유투브와 네이버tv 를 통해

한글동영상을 제공한답니다.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단계는

총 3권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1차시는 'ㄱ'  받침 공부에요

ㄱ받침은 어떤 소리가 나는지,

한글지도시 중점을 둬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도 같이 소개되어 있어요.

 

 

 

글자 아래에는 외국인의 한글학습을 위해

영어 병기가 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띄네요.

낱말을 보고 따라 읽고 쓰기를 하고,

그림에 어울리는 낱믈을 큰 소리로 읽으며 선으로 이어보았어요.

 

 

 

 

빈칸에 들어갈 낱말을 직접 써보고,

엄마가 불러주는 말을 잘 듣고, 받아쓰기도 했지요.


틀린문제를 연습할 수 있는 칸도 있었는데..

한번에 100점을 맞았답니다 ^^

 

 

ㄱ이 들어간 낱말이 참 많네요.

흑기사, 믹서, 축구, 국자, 호박죽, 낙타, 거북, 어묵 등등..


"엄마~ 기역도 ㄱ 받침이 들어가잖아요~"

맞아요!! ㄱ 받침들어간 낱말 찾기 놀이를 하며

즐겁게 한글공부했어요.

 

 

 

3차시와 4차시 학습에는

ㄴ 받침을 공부했어요.


자음 + 모음의 글자 조합을 익힌 후

다양한 낱말을 공부했어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는 낱말마다 다양한 일러스트가 있어서

낱말을 익히는데, 도움을 주고,

기억에 오래 남게 한답니다!! 

 

이제 ㄹ 받침 학습이에요.

ㄹ 받침은 을 소리가 나지요.

가르~ 갈, 나르~ 날 .. 하고 큰 소리라 따라 읽으면서 책에

글자를 쓰면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혀를 날름날름해볼게요.

엄마, 내가 지금 말한거에서요.

ㄹ 받침글자를 몇개 말했는지 맞춰보세요~"


우리딸이 ㄹ 받침이 들어간 말로 문장도 만들어봤어요.^^

한글공부가 쉽고 재밌으니, 아이도 신이나나 봐요.

 

동영상과 함께 해서 더 효과적인 한글공부!!

이지교육 <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엄마표 홈스쿨링 교재로 쭈욱~~ 공부해볼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