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교과서 수학 5학년 - 재밌어서 혼자 하는 공부책 꿀잼교과서 시리즈
아울북초등교육연구소 지음 / 아울북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학년이 높아질수록 수학공부에 대한 부담이 커지죠?

내아이에게 맞는 공부법인지 따져보지도 않고

카더라 소문에 귀가 솔깃하고 있지는 않나요?


예비초등 4학년이 되는 우리 딸은

아울북 꿀잼교과서로 5학년 수학 준비하고 있어요!!

즐겁게 공부하면서, 핵심 개념을 스스로 익힐 수 있답니다.

 

 

 

 

공부의 재미를 찾아주는 '웃찾공'

웃음을 찾은 공부, 첫번째 책

아울북 꿀잼교과서에요!!


꿀잼교과서는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주입식 교재를 벗어나

교과서의 핵심개념을 스스로의 힘으로

익힐 수 있게 만든 학습서랍니다^^

 

아울북 꿀잼교과서 5학년 수학

수와 숫자, 도형, 연산, 측정, 확률과 통계에 대해 학습하네요.



5학년 초등교육 수학교과 과정을

아울북 <꿀잼교과서> 한 권으로

미리 살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첫번째 단원 "수와 숫자"를 볼까요?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이번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을 카툰형식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1) 약수와 배수

약수와 배우의 의미에 대하여 알아볼까?

2) 약분과 통분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때 분모, 분자에 왜 0을 곱하면 안 되나요?

3) 분수와 소수

분수를 소수르, 소수를 분수로 어떻게 나타내는지 알아볼까?

 

 

먼저 "도입 만화"를 읽어보아요~

쉽고 재미있는 만화로 개념을 깨우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약수와 배수에 대한 개념을

견우와 직녀의 € 이야기로 재밌게 풀었어요.


옥황상제의 뜻을 어기고 맨날 놀기만 하던 견우와 직녀...

이에 노한 옥황상제는 둘에게 벌을 내리는데..

그 벌은 바로 각자 수를 선택하고,

그 수가 겹치는 날만 만날 수 있다는 거였어요.

오작교 대신 최소공배수 날만 만나는 거죠 ㅋㅋㅋ

 

 

꿀잼교과서는 재밌어서 혼자 공부하는 책이라는 부제처럼

문제 하나하나에도 흥미요소를 담았어요.

가로세로낱말, 웹툰퀴즈, 스토리텔링, 징검다리 뛰기 등등

문제를 풀면서 개념이 저절로 익혀진답니다.

 

 

 

각 문제마다 개념확인 팁이 제공되요!!

중요도가 표기된 총 200여개의 개념이

한 눈에 보이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별 다섯개 중에서 중요도가 높을수록 어려운 개념일수록

별의 갯수가 올라가네요.


개념플러스도 있는데요!!

좀 더 심화된 학습 내용은 개념플러스에서 다루더라구요!!

 

 

 

꿀잼교과서는 재밌어서 혼자 공부하는 책이라는 부제처럼

문제 하나하나에도 흥미요소를 담았어요.

가로세로낱말, 웹툰퀴즈, 스토리텔링, 징검다리 뛰기 등등

문제를 풀면서 개념이 저절로 익혀진답니다.

 

 

단원의 끝에는 <개념지도>가 있어요

마인드맵의 연상 기법을 활용하여

개념의 구조를 한 눈에 펼쳐놓았어요.


상하위 개념과 연관 개념의 연결로 요약정리는 물론이고

효과적인 암기의 방법을 알려줍니다.

 

 

위는 꿀잼교과서이고

아래는 5학년 1학기 수학문제집입니다. €

꿀잼교과서가 기존의 학습서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볼까요?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문제 비교..

일반 문제집은  주어진 보기를 보고 풀이를 하고

꿀잼교과서는 카툰으로 풀이식 설명하네요~

 

 

약수를 구하는 문제 비교.

시중문제집이 정답을 풀이하는데 치중한다면

꿀잼교과서는 미로를 문제에 사용하여

약수를 찾아가는 방식이네요~

 

공약수와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문제의 비교에요

지금까지 5학년 1학기 수학부문에서

일반 문제집과 꿀잼교과서의 문제를 몇몇 가지 살펴보았어요.


 

소설책 읽듯, 만화책 읽듯

술술~~ 읽기만 하면 수학개념이 정리되고

원리가 이해되는 꿀잼교과서만의

매력을 느끼셨나요? ^^

재밌어서 혼자 하는 공부책, 아울북 꿀잼교과서

공부가 재밌으면 스스로 한다는 말!!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겨울방학을 이용해 다음 학년 교과를 미리 학습하시거나

올해 배웠던 내용 복습하려고 계획중인 학부모님께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

초등교육 준비~ 꿀잼교과서로 준비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