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에이트 1단계 스마트 에이트 1
강효정 지음 / 세광음악출판사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는 이미 예술융합교육의 시대!!

우리 아이들의 교육, 엄마가 꼼꼼하게 챙겨야 하잖아요~


글로벌 인재로 키워주는 통합예술체험도

믿을만한 교재로 준비해주세요!


다양한 피아노 교재들로 유명한

 "세광출판사"가 만든 SMART8 은

8가지 다중지증을 길러주는 예술융합교육을 추구한답니다!

 

 

 

SMART 8은 이렇게 본책과 씨디를 포함하고 있어요!


'예술융합교육'은 이미 하버드대학교에서 50여 년간 연구중이고

전 세계 학교 커리큘럼이 "예술융합교육"으로 바뀌었어요!


우리나라 교육과정과 교과서 역시

창의, 융합교육으로 개정되고 있는 현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제대로 된 학습과 체험이 필수랍니다!!

 

 

SMART 8 을 통해 ​유아 단계에서 부터

예술융합교육을 풍부하게 체험할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창의적,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습관과

예술적 안목을 지닌 매력적인 인재로 키우고 싶은 욕심이 드네요!

 

 

SMART 8 목차부터 살펴볼게요!!

제 1단계에서는

총 6가지의 명화를 소개하며,

예술융합체험 학습을 구성했어요!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드가의 발레연습

밀레의 이삭 줍는 사람들 등...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명화와 함께 예술융합교육 해보아요~~

씨디 리스트에 수록된 곡을 보실까요?

바흐, 드뷔시 등의 곡을 들으며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해봐요~~


세계적인 레이블 Naxos 사의 탁월한 음원이 담긴 씨디는

소장가치가 충분하답니다~

좋은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우뇌개발과 다중지능개발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명곡들이 수록된 씨디가 저는 일상생활중에도 계속 틀어주고 있어요!!^^

 

 

색칠하고, 선을 따라 그리고, 스티커를 붙이고

꼬마숙녀들이 바빠요 바빠~~ 

 

6살 우리딸과 5살 조카가 순식간에

SMART8 을 반이상 했어요!

엄마표 학습교재이지만, 엄마의 힘을 빌지 않아도

혼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가봐요.  

 

첫번째 단원은 메리 커셋의 그림

"바닷가에서 노는 아이들"을 감상하면서 시작해봅니다!

1884년에 그려진 유화로 현재는 워싱턴 DC. 국립미술관에 소장중이라 해요!


아름다운 명화 옆에는

그에 어울리는 말놀이 동시와 스토리텔링이 담겨 있어요!


이 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책에 씌여진 글 외에도

아이에게 명화를 보고 느낀점이나 발견한 점을

자유롭게 이야기해보독 할 수 있지요~~


우리딸의 소감을 물었더니..

언니랑 동생이 모래놀이 하다가 싸워서 삐져있는 모습같데요.

그 얘기를 들으니, 소녀의 뺨이 더욱 붉게 상기되어 보이네요. ㅎㅎㅎ

 

 


음악놀이터 코너에서는

씨디를 들으며 동작놀이를 했어요!

타레가의 '로지타' 를 들으며 자유롭게 몸을 움직이고

악기 연주를 하니 아이가 무척 신나했답니다. 

 

 

과학놀이터에서는 재미난 과학상식을 배웠어요!!

바닷가에는 왜 모래가 있는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아보았어요!! 

 

 

SMART8 은 3살 동생과도 즐길 수 있어요!!

다양한 과일의 모양을 그려보기도 하고,

내가 화가가 되어, 명화를 채색해보기도 해요!


명화와 클래식이 어우러진 SMART 8

8 가지 다중지능을 길러주는 예술융합교육으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