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3-1 (2017년용) 기적의 초등수학 (2017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울 아이 학교에서는 이번주에 나눗셈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나눗셈의 경우, <기적의 계산력> 문제집으로 3자리 나누기와
나머지가 있는 나누기까지 하던 중이라
교과과정을 어렵지 않게 따라가더군요.



사실 우리딸이 처음에는 나눗셈을 힘들어 했어요..
특히 나머지가 남을 경우, 계산이 얼마나 느리던지.. 으구.. ㅋㅋ
엄마 입장에서는 그게 뭐 그리 어렵냐 싶은데 아이는 다른가봐요.




교과 들어가기 전에 <기적의 계산법>을 통해
미리 여러 경우의 나눗셈을 접하게 한 건 정말 잘한 거 같아요..


곱셈과 나눗셈을 잘 해 놓아야 이후에 진행되는
분수, 통분, 약분까지 수월하게 이해한다 해서
요 부분만 쪼금.. 선행을 했거든요. ^^



3학년 교과의 나눗셈은
나눗셈의 개념(똑같이 나누기)와
곱셈구구 범위의 두자리 나누기 한자리까지 진행됩니다,

이후 3학년 2학기에 두자리 나누기 한자리의 나머지가 있는 경우를 배우게 되고요..
4학년 1학기에 세자리 나누기 두자리 수를 배우더군요~~

 


곱셈과 나눗셈은 항상 같이 공부해두면 좋다고 하네요~

ㅎ학교 시험문제도 곱셈식을 나눗셈식으로 이런식의

문제가 꾸준하게 출제되고, 은근히 요런 문제에서

실수하는 아이가 있더라구요

뭐든지 기초가 튼튼해야 하는 거 같아여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