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신계 요괴전 3 - 인문 고전 속 요괴 만화 묘신계 요괴전 3
도니패밀리 그림, 권나혜 글, ㈜화화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문 고전 속 요괴만화, 묘신계 요괴전 3권을 읽었어요.

이번 책에서는 쇠를 먹으면 몸이 커지는 불가사리,

달에 살며 불로장생약을 만드는 달토끼와 항아,

달걀같이 매끈한 얼굴을 가진 달걀귀신 등

다양한 요괴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답니다.




거대한 코끼리 같은 이 요괴의 이름은 불가사리

바다에 사는 불가사리가 아니라

죽일 수 없다는 뜻으로 '불가살'이라고 불렀답니다.

쇠를 먹으면 몸집과 파괴력이 커지는 요괴인데요.

불이 불가사리의 유일한 약점이라는 이야기도 있다니 신기하네요.




책에서는 불가사리에 관한 나이, 키, 크기, 몸무게, 특징 등등

정보가 잘 담겨 있는데요.

우리 딸은 덩치가 커다란 불가사리는 전혀 무섭지 않다며 직접 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쇠를 먹을수록 덩치가 커지지만 쇠똥을 누어서 덩치를 조절한다니

뭔가 귀여운 면이 많은 요괴라 호감도 상승했어요 ^^


인문 고전을 통해 만나는 한국 요괴 이야기,

이번 책도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