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를 많이 타는 펭귄 미래엔그림책
휴 루이스 존스 지음, 벤 샌더스 그림, 엄희정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그림책추천해요.

추위를 많이 타는 펭귄 이라는 책이랍니다.

아이가 책을 펴서 한 번 읽더니,

재밌다고 두 번, 세 번을 연달아 읽었어요.

그러더니 "엄마도 이거 꼭 읽어봐~ 진짜 재밌어" 라면서 추천해주네요 ^^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나온 그림책추천할게요.

주황색 모자를 쓴 펭귄 한마리가 표지를 꽉 채우고 있습니다.

책 제목이 추위를 많이 타는 펭귄이래요.

극지방에 사는 펭귄이 추위를 많이 탄다고?

펭귄은 추위 안 타는 거 아니었어? ㅎㅎ

어딘가 모순되면서도 궁금증을 자아내는 책 제목..

페이지마다 다양한 그림이 등장하는데요.

단순 명료한 듯 간결한 그림체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 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그림책이었어요.

요즘은 성인들도 어른을 위한 동화라고 해서

일부러 그림책을 읽곤 하는데요.

마흔이 넘은 제가 봐도 읽는 내내 미소가 지어지곤 했답니다 ^^


책을 읽자마자 그림그리기 노트를 가져와서 독후활동을 하는 우리딸..

우리딸이 캐릭터 그리는 것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책 속 펭귄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해 보았답니다.

책 속 펭귄과 우리딸은 호기심이 많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그리고 새로운 모험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요.

그래서인지 무리에서 빠져나와 상상도 못한 멋진 발견을 하는 펭귄을 보면서

우리 딸은 깊은 공감을 했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