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이 간다 1 : 중국 - 세계 문화 여행 용선생이 간다 1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 김지희 외 그림, 전명윤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이간다 세계문화여행 전집은

용선생과 함께 떠나는 10일간의 특별한 세계여행이에요.

 

진짜 여행을 떠난 것처럼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답니다.

여행을 통해 세계의 역사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되고요.

 

초등역사 부문의 마스터인 용선생과

현지 전문가의 꼼꼼한 감수가 더해져

우리 아이들 세계역사문화 제대로 짚고 갈 수 있답니다.


1권 중국편에서는 베이징부터 홍콩까지,

열흘 동안 중국 주요 도시를 여행하며

중국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었어요.

 

자금성과 만리장성, 병마용갱 등 유명한 문화재와 동방명주, 시후 등 주요 명소를 둘러보지요.

 

또한 중국의 소수 민족과 경제 발전 등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부분도 꼼꼼하게 짚어주고 있답니다.

 

베이징 카오야, 훠궈 등 중국을 대표하는

각양각색의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재미!

 

뿐만 아니라 내가 만든 중국지도 브로마이드와 스티커가 들어 있어서

아이가 직접 중국 지도를 완성해볼 수도 있네요.

 

용선생이 간다 중국편을 읽으면서 재밌었던 부분을 소개하기도 했답니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나라지만 아직 한 번도 가본적이 없어서

아이가 제일 궁금했던 나라라고 하네요. ^^

 

 

용선생과 함께 떠나는 10일간의 특별한 세계여행

앞으로 세계 방방곡곡으로 여행을 다니며

즐거운 독후활동도 진행해 볼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