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7급 1 -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 책 바빠 급수 한자
김정미.강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빠 교재 중 뭘 해 볼까 하다가,

다른 맘님들 학습후기 보다가 급수한자 후기가 끌리더라구요.

우리딸이 4학년이다 보니 이제 어휘력을 더 잘 챙겨줄 시기라

한자공부를 한달반 가량 열심히 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요.

우리딸이 바빠 한자 공부해보더니,

다른 교재보다 잘 외워지게 하고,

쓰기 연습은 많지만 지루하지 않게 구성한 것 같다고 하네요. ^^

 




 

아이가 매양 매, 바다 해를 헷갈려해서 물 수 변을 알려주었더니

그 다음부터는 기억을 잘 하더라구요. ㅎㅎ

바빠한자는 물방울로 한자의 중간중간이 가려져 있는데

그래서인지 앞 단계에서 학습할때

쓰고 읽으면서 기억하려고 애쓰는 모습이 보였네요.

아직 한자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서

눈에 띄는 변화는 없다고 생각했는데

일상생활중에서 해양경찰, 해저도시, 등등의 단어에서

아하.. 그것도 바다 해 글자가 들어가는구나.

이렇게 한자를 떠올리더라구요. ^^

 

복습이 있어서 그동안의 학습에 대한 중간점검이 되었어요.

 

3주차까지 학습한 것을 복습하고 7급 시험 기출문제를 풀어 보았습니다. 주말에 복습을 해보니 앞에 배웠던 부분 중에 70% 정도는 기억하고 20%는 헷갈리고, 10% 정도는 아예 기억이 안 난다고 하네요. ㅎㅎ

사실 한자는 계속 보고 듣고 쓰고 노출양이 어느정도 되어야 하는데 신학기라 이것 저것 새로 시작한 공부가 많다보니 이번주는 많이 못 한거 같아 아쉬움이 남았어요.

7급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아이가 떨린다고 했네요. ㅎㅎ 유치원때 8급 시험볼때는 오히려 안 떨렸는데 이제는 오히려 떨렸데요. ㅎㅎ 기출문제를 풀어본 것이 쉽진 않아도 학습적으로는 도움이 많이 되었다면서 더 풀어보고 싶다고 할 정도였답니다.

 

아이들이 한자를 하면 복습이 제일 중요한데 엄마가 잔소리 하지 않아도 아이 공부가 되니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