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3-2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하는 수학, 사고력수학!

하면 좋은 건 알지만, 학교 공부 하기도 바빠서

사고력수학교재까지 풀기는 어려웠는데요.

교과와 사고력을 둘 다 확보할 수 있는 교재가 있더라구요.

천재교육 고매쓰!

쉽고 재밌게 사고력에 접근할 수 있고,

게임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사고력 수학교재랍니다.

사고력수학은 어렵다, 문제를 꼬아 놓았다.. 라는

기존의 사고력수학 교재들과 달리

고매쓰는 교과 수학에 생각하는 힘을 더한 유형들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단원별 핵심 개념을 간결하게 정리해놓았어요.

어떤 단원이든 딱 1페이지 .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개념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

실제 초등수학교과서와 똑같은 단원 구성으로

총 6단원까지 수록하고 있어요.

교과개념을 익힌 후, 사고력수학으로 실력 점프하면 좋은 구성이랍니다.


사고력수학은 초등입학전부터 초등저학년까지 하고 끝내는 거라 생각했었는데요.

왜냐하면 초등 고학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수학교과가 어려워지고,

무엇보다 중등대비까지 해야 하니

일부러 시간내서 사고력수학까지 할 시간이 없다고 생각했어요.

천재교육 고매쓰는 교과수학 따로, 사고력수학 따로가 아니라

수학교과서를 바탕으로 그 속에서 사고력수학을 풀어보는 구성이라

교과와 동떨어지지 않아 좋았어요.




특히나 사고력수학은 어렵다는 편견이 있어서

이걸 수학을 좋아하지도 않은 우리딸에게 풀라고 해도 될까?

오히려 역효과나는거 아닐까 걱정했는데

작정하고 꼬아 놓은 기존의 수학사고력교재들과 달리

교과개념에 기반을 둔 점이 좋았답니다.

수학을 정말 싫어하는

우리 아이가 스스로 문제집 꺼내와서

알아서 진도를 나가고 있으니

재밌는 사고력수학문제집이 틀림없어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